비밥
Bebop비밥 | |
---|---|
![]() | |
문체적 기원 | |
문화적 기원 | 1940년대 중반, 미국 |
파생 형식 | |
지역 장면 | |
미국 | |
기타 토픽 | |
비밥 또는 밥은 1940년대 초중반 미국에서 개발된 재즈 스타일이다.이 스타일은 빠른 템포, 빠른 코드 변화를 수반하는 복잡한 코드 진행, 그리고 조화 구조, 음계의 사용, 그리고 멜로디에 대한 이따금 참조를 기반으로 한 수많은 키, 악기 기교, 즉흥 연주가 특징인 구성을 특징으로 한다.
비밥은 젊은 세대의 재즈 뮤지션들이 춤출 수 없는 새로운 "음악가의 음악"으로 인기 있는 춤 중심의 스윙 음악 스타일을 넘어 [1]재즈의 창조적 가능성을 확장하면서 발전했다.비밥은 춤을 위한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음악가들이 더 빠른 템포로 연주할 수 있었다.비밥 음악가들은 진보된 하모니, 복잡한 싱크로피케이션, 변경된 코드, 확장된 코드, 코드 치환, 비대칭적인 표현, 그리고 복잡한 멜로디를 탐구했다.비밥 그룹은 그들의 역할을 확장하는 방식으로 리듬 섹션을 사용했습니다.스윙 음악 시대의 핵심 앙상블이 앙상블을 기반으로 연주한 14곡의 빅 밴드였다면 클래식 비밥 그룹은 색소폰(알토 또는 테너), 트럼펫, 피아노, 기타, 더블베이스, 드럼 연주로 구성된 작은 콤보였는데, 이 콤보 그룹은 앙상블이 솔리스트를 보조하는 역할을 했다.비밥 뮤지션은 무겁게 편곡된 음악을 연주하기보다는 리듬 섹션의 반주에 맞춰 작곡의 멜로디(머리)를 연주하고, 이어서 각 연주자가 솔로를 즉흥적으로 연주한 후 작곡의 마지막에 멜로디로 돌아가는 코너를 연주했다.
전형적인 작곡가이자 연주자였던 가장 영향력 있는 비밥 아티스트로는 알토 색소폰 연주자 찰리 파커, 테너 색소폰 연주자 덱스터 고든, 소니 롤린스, 제임스 무디, 클라리넷 연주자 버디 드프랑코, 트럼펫 연주자 뚱스 나바로, 클리포드 브라운, 마일스 데이비스, 디지 길레셔스 파월, 피아니스트 파월 등이 있다.Charlie Christian, 드러머 Kenny Clarke, Max Roach, Art Blakey.
어원학
"bebop"이라는 용어는 스캣 노래에 사용되는 무의미한 음절에서 유래되었다. "bebop"이 사용된 최초의 예는 1928년 [3]맥키니의 코튼 피커스의 "Four or Five Times"에서 나왔다.1936년 잭 티가든의 [3]"I'se a Muggin'" 녹음에 다시 등장한다.1939년 여러 [3]기록에서 변형인 "rebop"이 나타난다.1939년에 처음 알려진 인쇄물이 등장했지만, 이후 [3]이 용어는 1940년대 중반 현재와 관련된 음악에 적용될 때까지 거의 사용되지 않았다.셀로니어스 몽크는 그의 작품 "52번가 테마"의 원래 제목인 "빕밥"[4]이 비밥이라는 이름의 유래라고 주장한다.
몇몇 연구원들은 그것이 찰리 크리스찬이 그의 [5]연주와 함께 흥얼거리는 소리처럼 들렸기 때문에 그가 사용한 용어라고 추측한다.디지 길레스피는 관중들이 그가 당시 이름 없는 작곡을 그의 선수들에게 흩뿌리는 것을 듣고 이 이름을 지어냈다고 말했고, 언론들은 그것을 공식 용어로 사용했다: "사람들은, 그들이 그 번호를 묻고 싶어하고 이름을 모를 때,[6] 비밥을 요구할 것이다."또 다른 이론은 그것이 "아리바!"라는 외침에서 유래했다는 것이다.아리바!"는 그 시대의 라틴 아메리카 밴드 리더들이 그들의 [7]밴드를 격려하기 위해 사용했다.때때로, "비밥"과 "리밥"이라는 용어가 번갈아 사용되었습니다.1945년에는 R&B 음악에서 "bebop"/"rebop"을 의미 없는 음절로 사용하는 것이 널리 보급되었다. 예를 들어 라이오넬 햄튼의 "Hey! Ba-Ba-Re-Bop"[citation needed]이 그것이다.비밥 뮤지션 또는 보퍼는 비트닉과 [8]겹치면서 1950년대 농담에서 평범한 캐릭터가 되었다.
인스트루먼트
![](http://upload.wikimedia.org/wikipedia/commons/thumb/9/9f/52nd_Street%2C_New_York%2C_by_Gottlieb%2C_1948.jpg/300px-52nd_Street%2C_New_York%2C_by_Gottlieb%2C_1948.jpg)
클래식 비밥 콤보는 색소폰, 트럼펫, 더블베이스, 드럼, 피아노로 구성됐다.이것은 1940년대 그룹에서 파커(알토 색소폰)와 길레스피(트럼펫)에 의해 사용되었고, 때로는 여분의 색소폰 연주자나 기타(종종 트롬본) 또는 다른 현(일반적으로 바이올린)을 추가하거나 악기를 떨어뜨리고 4중주만 남기는 형식이었다.
음악 스타일
비밥은 스윙 시대의 직설적인 구성과는 확연히 달랐고 대신 빠른 템포, 비대칭적인 표현, 복잡한 멜로디, 템포 키퍼로서의 역할을 확장한 리듬 섹션이 특징이었다.스윙 시대 베니 굿맨과 글렌 밀러의 활기차고 조직적이고 춤출 수 있는 작곡에 익숙했던 대중들에게는 음악 자체가 귀에 거슬릴 정도로 달라 보였다.대신, 비밥은 경마하고, 초조하고, 불규칙하고, 종종 분열된 것처럼 들렸다.
'비밥'은 나중에 어떤 기자들이 붙여준 레이블이었지만, 우리는 음악에 라벨을 붙이지 않았다.그냥 현대음악이라고 부르죠우린 그걸 음악이라고 부르지 않을 거야
--
스윙 음악은 오케스트레이션된 빅 밴드 편곡을 특징으로 하는 경향이 있는 반면, 비밥 음악은 즉흥성을 강조했습니다.전형적으로, 주제(흔히 스윙 시대의 팝이나 재즈 스탠다드의 주요 멜로디인 "헤드")가 각 곡의 시작과 끝에 함께 연주되고, 작곡의 코드에 기초한 즉흥 솔로곡들이 연주된다.따라서, 비밥 스타일의 곡의 대부분은 즉흥 연주일 것이고, 작품을 하나로 묶는 유일한 실타래는 리듬 섹션이 연주하는 근본적인 조화일 것이다.때때로 즉흥 연주에는 원래의 멜로디나 다른 유명한 멜로디 대사("인용어", "licks" 또는 "riffs")에 대한 언급이 포함되기도 했다.때때로 그것들은 처음부터 끝까지 완전히 독창적이고 즉흥적인 멜로디였다.
비밥 작곡의 코드 진행은 종종 인기 있는 스윙 시대의 작곡에서 직접 가져와 새롭고 복잡한 멜로디와 함께 재사용되어 새로운 작곡을 형성했다.이 관습은 초기 재즈에서 이미 확립되어 있었지만, 비밥 스타일의 중심이 되었다.이 스타일은 블루스(기본적으로는 I-IV-V이지만 II-V 모션으로 주입됨)와 '리듬 변화'(I-VI-II-V, 1930년대 팝 표준 "I Got Rhythm"의 코드)와 같은 비교적 일반적인 코드 진행을 사용했다.후기 밥은 또한 팝과 쇼 작곡에서 탈피한 확장된 형태로 나아갔다.비밥 코드 보이스는 종종 루트와 다섯 번째 톤을 사용하지 않고 코드의 톤을 정의하는 선행 인터벌에 기초합니다.그것은 트리톤 치환과 같은 조화적 즉흥 연주와 수많은 놀라운 방법으로 키 센터로 해결할 수 있는 축소된 스케일에 기초한 즉흥 라인의 사용의 창조적인 가능성을 열었다.
비밥 음악가들은 또한 이전의 재즈와는 다른 몇 가지 조화 장치를 사용했다.보다 기본적인 화음에 대한 복잡한 조화 치환이 보편화 되었다.이러한 치환에서는 플랫 나인, 샤프 나인 또는 샤프 11/트리톤과 같은 특정 불협화음이 강조되었다.비밥에서 일어난 이 전례 없는 조화적 발전은 종종 1942년 초 뉴욕 클라크 먼로의 업타운 하우스에서 "체로키"를 공연하는 동안 찰리 파커가 경험했던 초월적인 순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Parker의 [10]설명:
이용되고 있는 틀에 박힌 변화에 싫증이 났고, 뭔가 다른 것이 있을 거라고 계속 생각했습니다.가끔 들을 수 있었어요.연주가 안 돼서..."Cherokee"를 작업하고 있었는데, 그렇게 하면서, 멜로디 라인으로 코드의 높은 간격을 사용하고, 적절한 변경으로 그것들을 뒷받침함으로써, 내가 듣고 있던 것을 연주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살아났어.
게르하르트 쿠빅은 비밥의 조화적 발전은 20세기 서양 예술 음악보다는 블루스와 다른 아프리카와 관련된 음색 감성에서 비롯되었다고 가정한다.Kubik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청취 성향은 [파커]의 삶에서 아프리카의 유산이었고, 이는 서양의 디아토닉 코드 카테고리와 상충되는 사운드 세계인 블루스 톤 시스템의 경험으로 재확인되었습니다.비밥 음악가들은 다양한 아프리카 [10]매트릭스를 그리는 기초로서 블루스의 강한 중심 음색을 유지하면서 서양식 기능적 하모니를 없앴습니다.Samuel Floyd는 블루스가 bebop의 기반이자 추진력이었으며,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주요 발전을 가져왔다고 말합니다.
- 확장 코드 구조를 사용하여 전례 없는 조화 및 멜로디 다양성을 이끌어 낸 새로운 조화 개념.
- 발달하고 더욱 고도로 동기화된 선형 리듬 복잡성과 5차 블루노트가 중요한 멜로디-하모닉 장치로 확립된 멜로디 각도.
- 블루스의 재확립은 음악의 주요 구성 및 기능적 [11]원리이다.
비록 bebop이 클래식 음악에서 직접 차용한 것이 거의 없고 기본적으로 아프리카 [10]전통에 뿌리를 둔 비서양적 접근으로 블루스에서 가져온 음조-하모닉 아이디어를 크게 되살리는 것처럼 보이지만, bebop의 몇몇 조화 혁신은 Claude Debussy에서 Arnold Schoenberg에 이르는 서양의 "진지한" 음악의 혁신과 유사하다.하지만, 비밥은 아마도 많은 출처를 이용했을 것이다.찰리 파커와 함께 연주했던 재즈 기타리스트 지미 레이니와 함께 한 통찰력 있는 유튜브 동영상은 파커가 20세기의 대표적인 클래식 작곡가 벨라 바르토크의 음악을 어떻게 듣는지 묘사한다.라니는 파커가 바톡과 아놀드 쇤베르크, 특히 쇤베르크의 삐에로 루네어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을 설명하고, 바톡의 5중주곡의 한 부분이 파커의 재즈 [12]즉흥곡과 매우 흡사하게 들렸다고 말한다.
역사
스윙 시대의 영향
비밥은 1930년대 중반 이후 스윙 음악에서 발생했던 트렌드의 정점에서 성장했습니다: 베이스 드럼에서 라이드 심벌로 이동하는 주된 리듬 펄스의 드러머에 의한 덜 명시적인 타임 키핑, 리듬 밀도에서 엑센트와 필로 이동하는 피아노의 역할 변화; 덜 화려한 호른 섹션 배열,기본 리듬에 대한 더 많은 지지와 리프를 지향하는 경향, 솔리스트의 자유에 대한 더 많은 강조, 그리고 일부 밴드가 사용하는 편곡에서 고조파 정교함을 증가시킵니다.리드미컬하게 능률적이고 솔로 지향적인 스윙으로 가는 길은 캔자스시티를 음악 수도로 하는 남서부의 영토 밴드들에 의해 빛났다; 그들의 음악은 블루스와 다른 단순한 코드 변화에 기초했고, 멜로디 대사와 솔로 반주에 대한 접근법에 있어서 리프 기반이었고, 스위인에 멜로디와 하모니를 더하는 접근을 표현했다.g를 선택합니다.지속적이고 높은 에너지와 창조적인 솔로를 연주할 수 있는 능력은 이 새로운 스타일과 치열한 경쟁의 기반 때문에 높이 평가되었습니다.캔자스시티에서 열린 스윙 시대의 잼 세션과 "커팅 대회"는 전설이 되었다.캔자스시티의 스윙 접근법은 [citation needed]1937년에 전국적으로 유명해진 카운트 베이시 오케스트라에 의해 요약되었다.
"비밥은 어떤 의도적인 방식으로 개발된 것이 아닙니다."
캔자스시티에 있는 베이시 오케스트라의 한 젊은 팬은 찰리 파커라는 이름의 10대 알토 색소폰 연주자였다.그는 특히 테너 색소폰 연주자 레스터 영에 매료되었는데, 그는 작곡의 화음 구조를 오가며 길게 흐르는 멜로디 라인을 연주했지만 어찌된 일인지 항상 음악적 의미가 있었다.영은 그의 독주곡의 조화 구조에 대한 접근과 마찬가지로 그의 리듬과 표현에도 대담했다.그는 종종 음량, 조음 또는 톤으로 표현되는 리듬감 있는 악센트를 사용하여 간단한 두세 개의 음표 모양을 반복했다.그의 표현은 호른 연주자들이 그때까지 사용했던 두 네 개의 바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다.그것들은 종종 고조파 구조에 의해 제안된 음악 구절과 겹치면서 홀수 음계로 확장된다.그는 한 구절의 중간에서 숨을 쉬며, "여유 공간"을 창조적인 장치로 사용하곤 했다.전체적인 효과는 그의 솔로가 앙상블 사운드에 의해 제안되는 일정한 간격으로 튀어나오는 것이 아니라 나머지 음악 위에 떠 있는 무엇이었다는 것이다.1937년 녹음으로 베이시 오케스트라가 전국 무대에 등장해 뉴욕 인게이지먼트를 널리 방송했을 때, 색소폰 연주자들이 영을 흉내내려고 애쓰고, 드럼 연주자들이 조 존스를 흉내내려고 애쓰고, 피아노 연주자들이 베이시를 흉내내려고 애쓰고, 트럼펫 연주자들이 벅 클레이튼을 흉내내려고 애쓰는 등 전국적인 인기를 끌었다.파커는 영의 솔로 음표를 [13]음표로 연주할 수 있을 때까지 빅톨라에서 새로운 베이시 레코딩과 함께 연주했다.
1930년대 후반 듀크 엘링턴 오케스트라와 지미 런스포드 오케스트라는 각각 빌리 스트레이혼과 시 올리버의 조화롭게 정교한 음악 편곡에 음악계를 노출시켰는데, 이는 그들이 말하는 만큼 코드를 암시했다.조화롭게 정교한 화음의 절제된 표현은 곧 [citation needed]비밥이라는 새로운 음악 언어를 탐구하는 젊은 음악가들에 의해 사용될 것이다.
피아니스트 아트 테이텀의 뛰어난 기교와 조화로운 정교함은 찰리 파커와 버드 파월을 포함한 젊은 음악가들에게 영감을 주었다.뉴욕에 있을 때 파커는 테이텀이 정기 공연을 [14]하는 가게에서 설거지 일을 했다.
스윙 시대의 다양한 경향 중 하나는 베이시의 빅 밴드와 함께 사용된 접근법에 따라 "헤드" 편곡을 연주하는 작은 앙상블의 부활이었다.작은 밴드 형식은 더 크고 고도로 배열된 밴드보다 더 즉흥적인 실험과 더 많은 확장 독주에 도움이 되었습니다.1939년 콜먼 호킨스가 작은 밴드와 함께 녹음한 "Body and Soul"은 녹음된 재즈에서 독특하고 비밥의 특징이 될 주제와 거의 관련이 없는 연장 색소폰 솔로를 특징으로 했다.그 독주곡은 암시적인 통과 화음을 수반하는 정교한 화음 탐구를 보여주었다.호킨스는 결국 1944년 [15]초 비밥 스타일의 첫 번째 공식 기록을 이끌게 된다.
뉴욕의 스윙을 넘어서
1930년대가 1940년대로 넘어가자 파커는 제이 맥샨 오케스트라의 주역으로 뉴욕으로 갔다.뉴욕에서 그는 로이 엘드리지의 영향을 받은 트럼펫 연주자 디지 길레스피를 포함하여 그들 음악의 조화롭고 선율적인 한계를 탐구하는 다른 음악가들을 발견했다. 디지 길레스피는 파커와 같이 전통적으로 재즈 하모니를 정의해 온 7번째 화음을 넘어 상현음 간격에 기초한 아이디어를 탐구했다.길레스피는 캡 캘로웨이와 함께 있을 때 베이스 연주자 밀트 힌튼과 함께 연습하고 새로운 음악의 주춧돌이 될 핵심 화음과 화음을 개발했습니다. 파커는 맥샨의 그룹과 함께 있을 때 베이스 연주자 진 레이미와 같은 일을 했다.1939년 뉴욕에 도착한 기타리스트 찰리 크리스찬은 파커와 마찬가지로 남서부 스타일을 확장한 혁신가였다.크리스찬의 주요 영향력은 리듬 있는 표현에 있었다.크리스찬은 보통 약한 박자와 엇박자를 강조했고 종종 4박자의 후반부에서 그의 구절을 끝낸다.Christian은 [citation needed]새로운 밥 스타일의 핵심 요소가 되는 비대칭 표현법을 실험했다.
버드 파월은 리드미컬하게 유선형, 조화롭게 정교하고 명석한 피아노 스타일로 밀고 나갔고 셀로니어스 몽크는 새로운 조화 아이디어를 할렘 스트라이드 피아노 [citation needed]연주에 뿌리를 둔 그의 스타일에 맞추고 있었다.
Kenny Clarke와 Max Roach와 같은 드러머들은 Jo Jones가 설정한 경로를 확장하여 하이 햇 심벌에 라이드 심벌을 기본 타임 키퍼로 추가하고 베이스 드럼을 악센트로 예약했습니다.베이스 드럼 악센트는 구어체로 "폭탄"이라고 불리며, 이는 새로운 음악이 개발될 때 뉴욕 이외의 세계의 사건들을 지칭했다.새로운 스타일의 드럼은 독주자들을 지원하고 악센트와 충만함으로 응대했는데, 마치 시프트 콜과 응답처럼 보였다.이 변화는 현악 베이스의 중요성을 증가시켰다.이제 베이스는 음악의 조화로운 기반을 유지했을 뿐만 아니라 4분의 1음계의 "걷는" 베이스 라인을 연주함으로써 메트로노미 리듬의 기반을 확립하는 데에도 책임이 있다.작은 스윙 앙상블은 베이시스트 없이 일반적으로 기능하는 반면, 새로운 bop 스타일은 모든 작은 [citation needed]앙상블에 베이스를 필요로 했다.
새로운 음악을 개발하는 동지들은 몽크와 클라크가 하우스 밴드에 있었던 민튼스 플레이 하우스와 맥스 로치가 하우스 [16]밴드에 있었던 먼로의 업타운 하우스 세션에 끌렸다.민튼스 플레이하우스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은 잼으로 만들어진 분위기의 일부는 배타적인 분위기였다: "레귤러" 뮤지션들은 종종 표준을 재조정하고, 복잡한 리듬과 표현 장치를 멜로디 또는 "헤드"에 추가하며, 그들이 외부인이나 단순히 w로 간주하는 사람들을 배제하기 위해 그것들을 멋진 템포에서 연주했다.피커 [1]플레이어이 새로운 음악의 선구자들은 진보된 화음, 복잡한 싱크로피케이션, 변경된 화음과 코드 치환을 탐구하기 시작했습니다.Bop 음악가들은 보다 자유분방하고, 복잡하고, 종종 난해한 접근법으로 이러한 기술들을 발전시켰다.Lester Young의 솔로 스타일에 의해 처음 주목을 받은 표현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Bop 즉흥 연주자들.이들은 종종 홀수 수의 막대에 구문을 배치하고 막대 라인과 주요 조화적 운율에 걸쳐 구문을 겹칩니다.크리스찬과 다른 초기 보퍼들도 리듬 섹션의 윤곽이 드러나는 노래 형태로 나타나기 전에 그들의 즉흥적인 대사에서 하모니를 말하기 시작했다.이 순간적인 불협화음은 즉흥연주에 강한 전진감을 만들어낸다.이 세션은 또한 콜먼 호킨스, 레스터 영, 벤 웹스터, 로이 엘드리지, 돈 바이어스 같은 스윙 사자성어를 가진 최고의 음악가들을 끌어들였다.바이아스는 그의 연주에서 새로운 비밥 스타일을 완전히 동화시킨 최초의 테너 색소폰 연주자가 되었다.1944년 혁신가 선원들은 루이스 암스트롱 밴드와 함께 뉴욕 서부 해안에서 온 테너 색소폰 연주자 덱스터 고든과 줄리아드 음악 학교에 다니는 젊은 트럼펫 연주자 마일즈 [16]데이비스와 함께 합류했다.
초기 녹음
비밥은 "음악가의 음악"으로 시작되었는데, 새로운 음악의 상업적 잠재력에 개의치 않는 다른 돈을 버는 직업을 가진 음악가들에 의해 연주되었다.그것은 주요 음반사들의 관심을 끌지도 않았고 의도하지도 않았다.초기 비밥의 일부는 비공식적으로 기록되었다.1941년 민튼의 몇몇 세션은 셀로니어스 몽크와 함께 조 가이, 핫 립스 페이지, 로이 엘드리지, 돈 바이어스, 찰리 크리스천을 포함한 다양한 음악가들과 함께 녹음되었다.크리스찬은 1941년 5월 12일부터 녹음에 등장한다(Esoteric ES 548).찰리 파커와 디지 길레스피는 둘 다 1943년 2월 15일 빌리 에크스틴이 주최한 녹음된 잼 세션에 참여했고, 1943년 2월 28일 또 다른 에크스틴 잼 세션에 참여했습니다(Stash ST-260; ST-CD-535).
비밥의 공식 녹음은 1944년 대형 음반사보다 대중 시장의 매력에 덜 관심이 있는 소규모 전문 음반사들을 위해 처음 이루어졌다.1944년 2월 16일 콜먼 호킨스는 클라이드 하트(피아노), 오스카 페티포드(베이스), 맥스 로치(드럼)로 구성된 리듬 섹션으로 디지 길레스피와 돈 바이아스를 포함한 세션을 이끌었으며, 이 리듬 섹션은 공식적인 beop의 첫 번째 녹음인 "Woody'n You (아폴로 751)찰리 파커와 클라이드 하트는 1944년 9월 15일 사보이 레이블에서 기타리스트 타이니 그라임스가 이끄는 5중주곡으로 녹음되었다.호킨스는 1944년 10월 19일 비밥에 영향을 받은 녹음 세션을 다시 이끌었는데, 이번에는 피아노의 셀로니어스 몽크, 베이스의 에드워드 로빈슨, 드럼의 덴질 베스트(On the Bean, Recembions, Flyin' Hawk, Requestin' on a Reede, Prestige PRCD-24-24-2)와 함께 했다.
파커, 길레스피, 그리고 비밥 관용구를 사용하는 다른 사람들은 1943년 얼 하인스 오케스트라에 합류했고, 그 후 보컬 빌리 에크스틴을 따라 밴드에서 나와 1944년 빌리 에크스틴 오케스트라로 들어갔다.Eckstine 밴드는 V-discs에 녹음되었고, 이것은 Armed Forces Radio Network를 통해 방송되었고 새로운 비밥 스타일을 선보이는 밴드로 인기를 얻었다.보컬리스트와 익살스러운 농담을 특징으로 하는 에크스틴 밴드의 형식은 나중에 길레스피와 비밥 지향의 빅 밴드를 이끄는 사람들이 "인기 비밥"이라고 부를 수 있는 스타일로 모방할 것이다.1944년 12월 5일 De Luxe 레이블에 대한 Eckstine 밴드의 세션을 시작으로 (I Want to Talk About You, Blowing the Blues Away, Opus X, I'l Wait and Pray, Real Haptered to Mebop) 녹음 세션이 더 잦아졌다.파커는 그날까지 밴드를 떠났지만, 여전히 길레스피와 테너, 바리톤 레오 파커, 베이스 토미 포터, 드럼 아트 블레이키, 보컬 사라 본과 함께 밴드를 떠났다.'블루스 어웨이'에서는 고든과 아몬스의 테너 색소폰 결투를 선보였다.
1945년 1월 4일 클라이드 하트는 대륙 레이블(What's the Matter Now, I Want Every Bit, That's the Blues, G.I. Blues, Dreams of You, 7번가, Oooh, 일종의)을 위해 녹음한 파커, 길레스피, 돈 바이어스를 포함한 세션을 이끌었다.길레스피는 1945년 1월 9일 장원에서 테너에 돈 바이어스, 트롬본에 트뤼미 영, 피아노에 클라이드 하트, 베이스에 오스카 페티포드, 드럼에 이르브 클루거와 함께 리더로서의 첫 세션을 녹음했다.세션은 I Can't Get Started, Good Bait, Be-bop (Dizzy's Fingers), Salt Peanuts (매니어가 "Salted Peanuts"라고 잘못 이름 붙인)를 녹음했습니다.그 후, 길레스피는 많은 비보를 기록했고 주요 인물 중 한 명으로 인정받았다.길레스피는 1945년 2월 9일 길드 레이블(Groovin' High, Blue'n Boogie)을 위해 녹음된 세션에서 사이드맨으로 고든을 등장시켰다.파커는 길드 라벨을 위해 2월 28일과 1945년 5월 11일 길레스피 주도의 세션에 출연했다.파커와 길레스피는 1945년 5월 25일 사라 본과 함께 컨티넨탈 레이블의 사이드맨이었다.파커와 길레스피는 1945년 6월 6일자 비브라폰 연주자 레드 노보(Red Norvo)의 세션에 등장했으며, 나중에 다이얼 레이블(할렐루야, 겟 해피, 슬램 블루스, 콩고 블루스)로 발매되었다.1945년 9월 4일 아폴로 레이블의 찰스 톰슨 경의 올스타 세션에는 파커와 고든이 출연했습니다.고든은 1945년 10월 30일 사보이 레이블에서 피아노의 사딕 하킴(아르곤 손턴), 베이스의 진 레이미, 드럼의 에디 니콜슨과 함께 그의 첫 세션을 이끌었다.파커의 리더로서의 첫 세션은 1945년 11월 26일 사보이 레이블에서였는데, 마일즈 데이비스와 길레스피는 트럼펫, 하킴/손튼과 길레스피는 피아노, 컬리 러셀은 베이스, 맥스 로치는 드럼을 연주했다.는 악단원은 R&B-oriented 쿠티 윌리엄스 오케스트라에서 1944년을 통해 출전하면서, 버드 파월bebop 세션 프랭키 Socolow가 주도한 지난 5월 2일 1945년에 공작이 라벨(그 사람을 사랑합니다,,는 요금 블루 판타지, 9월은 비를 타고 리버스)에, 그때 덱스터 고든 1월 29일 1946년 사보이 라벨은(롱 톨 덱스터, 덱스터 놀이 기구. 아가"I Can't Excape From You, Dexter Digs In"을 참조하십시오.1945년까지 비밥의 성장은 비공식 라이브 녹음에도 기록되어 있다.
브레이크아웃
1946년까지 비밥은 트럼펫 연주자 Fats Navarro와 Kenny Dorham, 트롬보니스트 J. J. Johnson과 Kai Winding, 알토 색소폰 연주자 Sonny Stitt, 테너 색소폰 연주자 James Moody, 바리톤 색소폰 연주자 Leo Parker, Serge Chaloffrapter, Vibrapter를 포함한 뉴욕 재즈 음악가들 사이에 광범위한 운동으로 설립되었다.l Haig, 베이시스트 Slam Stewart, 그리고 "모던 재즈"라고 알려진 것에 기여한 다른 사람들.이 새로운 음악은 심포니 시드 토린이 진행하는 방송과 같은 방송으로 라디오에 노출되었다.비밥은 트럼펫 연주자 하워드 맥기와 아트 파머, 알토 연주자 소니 크리스와 프랭크 모건, 테너 연주자 테디 에드워즈와 럭키 톰슨, 트롬보니스트 멜바 리스턴, 피아니스트 도도 마르마로사, 지미 번, 햄튼, 기타 연주자 바니 등 모더니스트들 사이에서도 뿌리를 내리고 있었다.R, 드러머 로이 포터, 코니 케이.길레스피의 "리밥 식스"는 1945년 12월 로스앤젤레스에서 약혼을 시작했다.파커와 톰슨은 나머지 밴드가 떠난 후에도 로스앤젤레스에 남아 6개월 동안 공연과 녹음을 함께 했다가 지난 7월 중독과 관련된 붕괴를 겪었다.파커는 1947년 초 로스앤젤레스에서 다시 활동하였다.파커와 톰슨의 로스앤젤레스 거주, 1946년 말 덱스터 고든과 워델 그레이의 도착, 그리고 로스 러셀, 노먼 그랜츠, 진 노먼의 홍보 노력은 새로운 음악의 중심지로서의 도시의 지위를 확고히 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길레스피는 1946년 2월 22일 RCA 블루버드 레이블이 디지 길레스피와 그의 관현악단을 녹음하면서 새로운 음악의 주요 레이블과 함께 첫 녹음 날짜를 잡았다(52번가 테마, 튀니지의 밤, 올 맨 레팝, 인류학).이후 아프로쿠반은 쿠바의 럼베로스 차노 포조, 사부 마르티네즈와 함께 블루버드를 위해 녹음했고, 길 풀러와 조지 러셀(만테카, 쿠바나 베, 쿠바나 밥, 과라체 과로)을 편곡해 1940년대 후반 라틴 음악 열풍을 일으켰다.외향적인 성격과 유머, 안경, 입술 수염, 베레모를 가진 길레스피는 대중 의식에서 새로운 음악과 새로운 재즈 문화의 가장 눈에 띄는 상징이 될 것이다.물론 그것은 그가 이전 몇 년 동안 그 음악을 발전시킨 다른 사람들의 공헌을 경시했다.흑인 보드빌 서킷 연예인들의 영향을 받은 그의 쇼 스타일은 일부에게는 역풍처럼 보였고 일부 순수주의자들에게 불쾌감을 줬지만(마일스 데이비스에 따르면 너무 많은 미소를 지었다) 흑인 음악가들이 이전에 대중으로부터 멀리했던 인종 문제에 대한 태도를 엿볼 수 있는 전복적인 유머감각으로 채워졌다.민권운동이 일어나기 전에 길레스피는 인종분열을 풍자함으로써 인종분열에 맞서고 있었다.비밥을 둘러싼 지적 하위 문화는 비밥을 음악적인 [citation needed]것뿐만 아니라 사회학적 운동으로 만들었다.
빅 스윙 밴드들의 멸망이 임박하면서, 비밥은 재즈계의 역동적인 초점이 되었고, 그 장치를 모방하고 적응하려는 광범위한 "진보적인 재즈" 운동이 있었다.그것은 재즈 [citation needed]뮤지션 세대에게 재즈의 가장 영향력 있는 토대가 될 것이었다.
너머에
1950년 무렵, 클리포드 브라운과 소니 스티트와 같은 비밥 음악가들은 초기 비밥의 리듬감 있는 기괴함을 해소하기 시작했다.리드미컬한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들쭉날쭉한 표현을 사용하는 대신, 초기 보퍼들이 가지고 있던 것처럼, 이 음악가들은 그들의 즉흥적인 대사를 8번째 음의 긴 현으로 구성했고 단지 리드미컬한 다양성을 창조하기 위해 그 줄의 특정 음에 악센트를 댔다.1950년대 초반에는 찰리 파커의 스타일도 부드러웠다.
1950년대 초반 비밥은 재즈에 대한 인식의 정점에 머물렀고, 그 고조파 장치는 마일즈 데이비스와 다른 사람들이 이끄는 새로운 "멋진" 재즈 학파에 적응되었다.그것은 재키 맥린, 소니 롤린스, 존 콜트레인 같은 젊은 음악가들을 계속 끌어들였다.1950년대 중반 음악가들과 작곡가들이 확장된 음악 이론으로 작업하기 시작하면서, 그것을 비밥의 기본적인 역동적인 접근법으로 만든 음악가들에 의한 적응은 포스트 밥의 발전으로 이어질 것이다.비슷한 시기에 호레이스 실버와 아트 블레이키와 같은 음악가들 사이에서 비밥의 구조적인 단순화를 향한 움직임이 일어나 하드밥으로 알려진 운동이 일어났다.재즈의 발전은 1950년대 내내 비밥, 쿨, 포스트밥, 하드밥 스타일의 상호작용을 통해 일어났다.
영향을 주다
비밥으로 발전한 음악 기기는 비밥 운동 자체를 훨씬 뛰어넘는 영향력을 가지고 있었다.프로그레시브 재즈는 보이드 레이번, 찰리 벤추라, 클로드 손힐, 스탠 켄튼 등 빅 밴드가 사용하는 비밥의 영향을 받은 아트 뮤직 편곡과 피아니스트 레니 트리스타노, 데이브 브루벡 등 소규모 그룹의 두뇌 조화 탐구가 포함된 광범위한 음악이었다.비밥 고조파 장치에 기초한 음성 실험은 1949년과 1950년에 획기적인 "Birth of the Cool" 세션을 위해 마일즈 데이비스와 길 에반스에 의해 사용되었다.데이비스, 에반스, 트리스타노, 브루벡에 의해 열린 스타일의 문을 따라온 음악가들은 1950년대 초반의 멋진 재즈와 "웨스트 코스트 재즈" 무브먼트의 핵심을 형성했다.
1950년대 중반까지 음악가들은 조지 러셀이 제안한 음악 이론에 영향을 받기 시작했다.러셀의 아이디어를 비밥 재단에 접목시킨 사람들은 후에 모달 재즈를 음악 언어에 접목시키는 포스트 밥 운동을 정의할 것이다.
Hard bop은 1950년대 중반 Horace Silver와 Art Blakey에 의해 도입된 비밥의 단순화된 파생 모델입니다.1960년대 후반 프리 재즈와 퓨전 재즈가 득세하기 전까지 큰 영향을 미쳤다.
1980년대와 1990년대의 네오밥 운동은 자유 재즈와 퓨전 시대 이후 비밥, 포스트밥, 하드밥 스타일의 영향을 되살렸다.
비밥 스타일은 또한 비트 세대에 영향을 미쳤는데, 비트 세대는 흑인 "자이브" 대화와 재즈 리듬을 그렸고, 그들의 시인들은 종종 재즈 음악가를 고용했다.잭 케루악은 "On the Road"에서 자신의 글을 찰리 파커와 레스터 [17][18]영의 즉흥연주를 문학적으로 번역한 것으로 묘사할 것이다.비트닉의 고정관념은 비밥 뮤지션과 팔로워들의 옷차림과 매너리즘, 특히 디지 길레스피의 베레모와 입술수염, 그리고 기타리스트 슬림 가이야드의 두드림과 봉고 드럼에서 크게 차용되었다.음악 교감을 통해 가치를 표현하는 비적합주의 집단으로 정의되는 비밥 하위 문화는 1960년대 사이키델리아 시대의 히피들의 태도에 반향을 일으킬 것이다.비밥의 팬들은 미국에만 국한되지 않았고 프랑스와 일본에서도 이 음악은 컬트적인 지위를 얻었다.
최근 힙합 아티스트들(A Tribe Called Quest, Guru)은 그들의 랩과 리듬감 있는 스타일에 영향을 준 것으로 비밥을 꼽았다.1983년 숀 브라운은 히트곡 "Rappin' Duke"의 마지막 부분에서 "Rebop, bebop, Skooby-Doo"라는 구절을 랩으로 불렀다.베이시스트 론 카터는 1991년의 로우엔드 이론에서 A Tribe Called Quest와 협연했고, 비브라폰 연주자 로이 에어스와 트럼펫 연주자 도널드 버드는 1993년 구루의 재즈마타즈 1권에 출연했다.비밥 샘플, 특히 베이스 라인, 라이드 심벌 스윙 클립, 그리고 호른과 피아노 리프는 힙합 컴펜디엄에서 볼 수 있다.
뮤지션
레퍼런스
- ^ a b 로트, 에릭더블 V, 더블 타임: 비밥의 스타일 정치.칼라루, 36호 (1988년 여름), 597–605페이지
- ^ 태너, 폴 O. W.와 제로우, 모리스(1964).재즈 연구, 81.제2판 ISBN0-697-03557-3.
- ^ a b c d Gleason, Ralph J. (1959년 2월 15일) "Jazz Fan Really Digs the Language – All-Way Back to It Origin." (재즈팬은 정말로 언어를 파헤치고 있다)톨레도 블레이드
- ^ Kelley, Robin (2009). Thelonious Monk: The Life and Times of an American Original. Simon & Schuster. p. 95. ISBN 978-1439190494.
- ^ Jim Dawson과 Steve Propes, What Was The First Rock'n Roll Record?, 1992년, ISBN 0-571-12939-0
- ^ Painter, Nell Irvin (2006). Creating Black Americans. Oxford University Press US. pp. 228–229. ISBN 0-19-513755-8. Retrieved July 9, 2009.
- ^ Peter Gammond, The Companion to Popular Music, 1991, ISBN 0-19-31323-6
- ^ Cameron, William Bruce (1963). Informal Sociology. Random House. p. 93.
- ^ Du Noyer, Paul (2003). The Illustrated Encyclopedia of Music (1st ed.). Fulham, London: Flame Tree Publishing. p. 130. ISBN 1-904041-96-5.
- ^ a b c 쿠빅, 게르하르트비밥: 좋은 예다.재즈 하모닉 프랙티스의 아프리카 매트릭스" (비평 에세이) Black Music Research Journal 2005년 3월 22일.디지털.
- ^ 플로이드, 사무엘 A. 주니어(1995).블랙 음악의 힘:아프리카에서 미국으로의 역사를 해석하는 것.뉴욕: 옥스포드 대학 출판부.
- ^ 레이니, 지미, 제이미 애버솔드."Jimmy & Jamey, Charlie Parker 토론", https://www.youtube.com/watch?v=10guXUWGGB4
- ^ 새가 산다!찰리 파커의 고귀한 삶과 힘든 시간들, 로스 러셀 지음, 다 카포 프레스, 1996, 404 p. 89-92.
- ^ 새가 산다!찰리 파커의 고귀한 삶과 힘든 시간들, 로스 러셀 지음, 다 카포 프레스, 1996, 404 p. 100-102.
- ^ 초기 비밥 기록 참조
- ^ a b Miles Davis(1989) 자서전, 3장, 43-5페이지, 57-8, 61-2
- ^ Gair, Christopher (2008). The Beat Generation. Oxford: Oneworld Publications. pp. 16–17. ISBN 9781851685424.
- ^ Augustyn, Adam, ed. (2011). American Literature from 1945 through today. Britannica Educational Publishing. p. 101. ISBN 978-1615301331.
추가 정보
- 베렌트, 요아힘 E.재즈 북: 래그타임부터 퓨전, 그 너머까지.트랜스포트, 브레디키트, H., B.와 댄 모겐스턴.웨스트포트, CT: 로렌스 힐 & 컴퍼니,
- 드보, 스콧비밥의 탄생: 사회와 음악의 역사.버클리:캘리포니아 대학 출판부, 1999.
- 기딘스, 게리.축하하는 새: 찰리 파커의 승리.뉴욕시: Morrow, 1987.
- 지오이아, 테드재즈의 역사옥스포드, 뉴욕: 옥스포드 대학 출판부, 1997.
- 질러, 아이라Swing to Bop: 1940년대 재즈 전환의 구전사.옥스퍼드:옥스퍼드 대학 출판부, 1987년
- 로젠탈, 데이비드하드밥: 재즈와 블랙 뮤직, 1955~1965년.뉴욕: 옥스포드 대학 출판부, 1992.
- 티로, 프랭크'재즈의 사일런트 테마 전통'The Musical Quarterly 53, No.3(1967년 7월): 313~34.
외부 링크
- 비밥의 Verve History of Jazz 페이지
- Charlie Parker 단독 icks 2012-03-16 Wayback Machine 아카이브 완료
- 기타용 비밥 – 음계, 어휘, 색채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