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의 세계화

Economic globalization

경제적 세계화는 학술 문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세계화의 세 가지 주요 측면 중 하나이며, 다른 두 가지 측면은 정치적 세계화문화적 세계화,[1] 그리고 세계화의 일반적인 용어이다.경제적 세계화는 상품, 자본, 서비스, 기술정보의 광범위한 국제적 이동을 의미한다.이는 상품, 서비스, 기술 [2]자본의 국경을 초월한 이동의 격화를 통해 전 세계 국가, 지역 및 지역경제의 경제적 통합과 상호의존의 증대이다.경제 세계화는 주로 생산, 금융, 시장, 기술, 조직 체제, 제도, 기업 및 [3]사람들의 세계화로 구성됩니다.

경제의 세계화는 국제 무역의 출현 이후 확대되고 있지만, 장거리 수송의 효율화, 통신의 진보, 현대 경제에서 물리적인 자본보다 정보의 중요성, 과학기술의 발달에 의해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세계화[4]속도는 또한 관세 무역에 관한 일반 협정과 세계무역기구의 틀에 따라 증가하였다. 세계무역기구는 각국이 무역 장벽을 점차 낮추고 경상수지와 자본수지를 [4]개방하였다.이 최근의 호황은 주로 해외 직접투자, 사업비용 절감, 무역장벽 감소, 많은 경우 국경을 넘는 이주를 통해 개발도상국과 통합되는 선진국들에 의해 지지를 받고 있다.

세계화의 진화

역사

국제 상품 시장, 노동 시장 및 자본 시장은 경제를 구성하고 경제의 [5]세계화를 정의합니다.

기원전 6500년부터 시리아 사람들은 가축, 도구, 그리고 다른 물건들을 거래했다.메소포타미아의 초기 문명인 수메르에서 토큰 시스템은 상품 화폐의 첫 번째 형태 중 하나였다.노동시장은 근로자, 고용주, 임금, 소득, 공급 및 수요로 구성된다.노동 시장은 상품 시장만큼 오랫동안 존재해 왔다.최초의 노동시장은 노동자들에게 작물을 재배하고 나중에 지역 시장에서 팔기 위해 가축을 돌볼 수 있도록 제공하였다.자본 시장은 개별 [6]농가의 자원 이상의 자원을 필요로 하는 산업에서 나타났다.

테크놀로지

세계화는 지리적 [7]경계라는 물리적 장벽을 넘어 전 세계 사람들을 상호 연결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경제 세계화의 진보는 제1차 세계대전으로 인해 중단되었다. 세계 경제 대국의 대부분은 보호주의 경제 정책을 수립하고 무역 장벽을 도입하여 무역 성장을 [8]정체될 정도로 둔화시켰다.이것은 세계 무역의 둔화를 야기했고 다른 나라들도 이민 상한제를 도입하게 만들었다.세계화는 정부가 [9]무역의 혜택을 강조하기 시작한 1970년대에 이르러서야 완전히 재개되었다.오늘날, 기술의 후속 진보는 [10]세계 무역의 급속한 확대로 이어졌다.

경제 세계화를 가속화한 요인은 과학기술의 진보, 시장 지향적 경제 개혁, 다국적 [9][11]기업의 기여 등 3가지다.

1956년 컨테이너 수송의 발명은 선박의 크기 증가와 함께 운송 [12][13]비용 절감의 주요 부분이었다.

정책과 정부

1947년에 [14]개시된 GATT/WTO의 틀에 의해 참가국들은 무역에 대한 관세비관세 장벽을 낮추게 되었다.사실, 최혜국이라는 개념[15][16]GATT에 필수적이었다.이에 응하기 위해 각국 정부는 경제를 중앙 계획에서 시장 주도로 전환해야 했다. 특히 소련 [17][18]붕괴 이후.

1986년 10월 27일 런던증권거래소는 시장활동의 대폭적인 증가를 예상하면서 시장의 글로벌 상호연결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규제완화 규칙을 제정했다. 사건은 빅뱅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1994년 세계무역기구([14]WTO)가 GATT로부터 배턴을 넘겨받으면서 설립될 때까지 체코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128개국으로 성장했다.1995년에는 WTO가 서비스 무역에 관한 일반협정을 통과시켰지만 1998년에는 OECD의 투자 다자협정이 깨지면서 경제 세계화로 가는 과정에서 문제가 되었다.

다국적 기업들은 이러한 기회를 이용하기 위해 생산을 재편성했다.노동집약적 생산은 [19]인건비가 낮은 지역,[20] 특히 중국으로 이동하였고, 이후 기술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다른 기능이 뒤따랐다.네트워크는 부의 소비와 지리적 이동성의 수준을 높였다.이 매우 역동적인 전 세계 시스템은 강력한 [21]영향을 미쳤다.1999년 세계무역기구 각료회의와 그와 관련된 1999년 시애틀 WTO 시위는 경제 [22]세계화로 가는 길에 중요한 발걸음을 내디뎠다.

중화인민공화국(2001년)과 우크라이나(2008년) 러시아(2012년) 구소련권 국가들의 마지막 잔재는 고통스러운 구조개혁 끝에 훨씬 늦게 WTO에 가입했다.

2018년 7월 1일 발효된 '기저침식 이익전환 방지를 위한 조세조약 관련 조치를 이행하는 다자간 협약'은 아일랜드 그린저지 BEPS 툴과 같은 허점을 이용하는 다국적 기업을 막기 위해 조세제도를 조화시키기 위한 노력이다.

글로벌 액터

국제 정부 기구

정부간 조직 또는 국제정부기구(IGO)는 공동 관심사에 대해 선의로 일하기 위해 두 개 이상의 국가가 참여하는 조약에 의해 만들어진 실체를 말한다.IGO는 평화와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경제적, 사회적 [5]문제에 대처하고 있습니다.예를 들어 다음과 같습니다.유엔, 세계은행 및 지역 차원의 북대서양조약기구.

국제 비정부기구(NGO)

국제 비정부 기구에는 자선 단체, 비영리 단체, 기업 협회 및 문화 협회가 포함됩니다.제2차 세계대전 이후 국제 자선 활동이 증가하여 NGO 전체가 선진국 정부보다 개발도상국에 더 많은 경제적 지원을 제공하였다.

비즈니스

1970년대 이후 공급망이 글로벌하고 중간 제품이 생산됨에 따라 다국적 기업은 광대한 지리적 공간에 걸쳐 아웃소싱과 하청 계약에 점점 더 의존해 왔습니다.기업은 기업간 제휴에도 관여해, 해외의 연구개발에 의존하고 있습니다.이는 기업이 생산을 내부화하거나 현지화된 지역 내에서 유지하던 과거의 시기와는 대조적입니다.통신 및 교통 기술의 혁신, 경제 개방 확대 및 정부 개입 감소는 내부화에서 벗어나는 변화를 [23]더욱 실현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또, 글로벌하게 전개하는 기업에서는, 다양한 [24]문화적 배경을 가지는 사람들과 효과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툴을 학습합니다.

이주자

국제 이주민들은 상당한 양의 돈을 저소득 친인척들에게 송금한다.목적지 국가의 이민자 공동체는 종종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한 정보와 아이디어를 새로운 도착자에게 제공한다.어떤 경우에는, 이것은 특히 경제적 성공이 더 많은 사람들이 원국에서 이주하는 것을 장려한다면, 특정 산업에서 일부 민족 집단의 불균형적인 높은 대표성을 가져왔다.사람의 이동은 또한 기술과 기업문화의 양상을 확산시키고 축적된 금융자산을 이동시킨다.

영향

경제성장과 빈곤 감소

세계화의 가속화에 따라 경제성장이 가속화되고 빈곤이 세계적으로 감소하였다.

1980년대 이후 글로벌화 시대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은 1960년대 1.4%, 1970년대 2.9%에서 1980년대 3.5%, 1990년대 5.0%로 빨라졌다.선진국들이 1960년대 4.7%의 고성장에서 1990년대 2.2%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인 것을 감안하면 이러한 성장 가속은 더욱 주목할 만하다.또한, 세계화되지 않은 개발도상국들은 세계화 국가들보다 훨씬 더 나쁜 성과를 거두었는데, 전자의 연간 성장률은 1970년대 3.3퍼센트에서 1990년대 1.4퍼센트로 떨어졌다.이러한 글로벌화 기업의 급속한 성장은 단순히 1980년대와 1990년대에 중국과 인도의 호조 때문만은 아닙니다. 24개 글로벌화 기업 중 18개 기업이 성장을 경험했고, 그 중 상당수는 상당한 [25]성장을 경험했습니다."

1인당 실질 GDP 성장률

국제통화기금(IMF)에 따르면, 경제 세계화의 성장 이익은 널리 공유되고 있다.몇몇 세계화자들이 불평등의 증가를 보았지만, 특히 중국은 이러한 불평등의 증가는 [25]국제 무역의 결과라기보다는 국내 자유화, 국내 이주 제한, 농업 정책의 결과이다.

말레이시아 인구의 최빈곤층인 5분의 1의 연간 소득증가율에서 알 수 있듯이 빈곤은 감소하였다.불평등이 계속 문제가 되고 있는 중국에서도, 인구의 가장 가난한 5분의 1은 연간 3.8%의 소득 증가를 보였다.일부 국가에서는 하루 1달러 이하의 빈곤층이 감소했다.중국에서는 20퍼센트에서 15퍼센트로 감소했고 방글라데시에서는 43퍼센트에서 [citation needed][when?]36퍼센트로 감소했습니다.

글로벌라이저는 부자와 세계화 국가 사이의 1인당 소득 격차를 줄이고 있다.신흥 공업국 중 일부인 중국, 인도, 방글라데시는 경제 [25]팽창으로 인해 불평등을 크게 줄였다.

글로벌 공급망

글로벌 서플라이 체인(supply-chain)은 기업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생산하고 전 세계에 배포할 수 있는 복잡한 상호연결 네트워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업은 저렴한 생산 비용을 활용하기 위해 공급망을 관리합니다.서플라이 체인(supply-chain)은 제품 또는 서비스를 공급업체에서 고객으로 이동하는 데 관여하는 조직, 인력, 활동, 정보 및 자원의 시스템입니다.서플라이 체인(supply-chain) 활동에는 천연 자원, 원자재 및 컴포넌트를 최종 [26]고객에게 납품하는 완제품으로 변환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서플라이 체인([27]supply-chain)은 가치 사슬을 링크합니다.공급과 수요는 날씨, 소비자 수요, 다국적 [28]기업의 대량 주문과 같은 요인에 따라 매우 변덕스러울 수 있습니다.

노동조건 및 환경

"바닥까지 질주"

글로벌화는, 「바닥으로의 레이스」라고 불리는 현상의 원인으로 인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이것은, 코스트를 최소한으로 억제해, 배송 속도를 높이기 위해서, 기업은 환경이나 노동의 규제가 가장 엄격한 나라에 사업장을 두는 경향이 있습니다.경쟁사가 동일한 방법으로 비용을 낮추면 이에 대한 압력이 높아집니다.이는 모두 열악한 노동 조건, 저임금, 고용 불안, 오염을 직접적으로 초래하지만, 또한 일자리와 [12]경제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정부들로 하여금 규제 완화를 장려한다.그러나 사업수요가 충분히 높으면 저임금 국가의 노동력이 고갈되어 경쟁에 [6]의한 임금 상승과 착취와 오염에 대한 정부의 보호에 대한 국민의 요구가 높아진다.2003년부터 2013년까지 중국과 인도의 임금은 매년 [29]약 10-20% 인상되었습니다.

건강상의 리스크

노동 규제가 느슨한 개발도상국에서는 장시간 노동으로 인한 건강상의 악영향과 광대한 글로벌 서플라이 체인([30]supply-chain)에서 일하는 것에 부담을 느끼는 개인이 있다.예를 들어, 농업에 종사하는 여성들은 종종 아무런 [28]보호 없이 살충제나 비료와 같은 화학물질을 다루면서 장시간 일하도록 요구받는다.

비록 남성과 여성 모두 건강상의 단점을 경험하지만, 최종 보고서는 가정과 유급 노동의 이중 부담을 가진 여성들은 심리적 고통과 차선의 건강을 경험하게 될 위험이 증가한다고 밝혔다.Strazdins는 부정적인 일-가정의 파급효과는 특히 여성과 남성 모두의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으며 부정적인 가족-가정의 파급효과는 여성의 [31]건강상태 악화와 관련이 있다고 결론지었다.

안전대책이 허술해 건강상태가 나빠지거나 사망에 이를 수도 있다.800명 이상의 사망자가 발생한 방글라데시의 라나 플라자 공장이 비극적으로 붕괴된 이후 방글라데시는 근로자들을 [32]더 잘 수용할 수 있도록 안전 정책을 강화하는데 노력을 기울였다.

학대

노동 규제가 느슨하고 저기술, 저비용 노동자의 공급이 많은 개발도상국에서는 일부 노동자들, 특히 여성과 [33]어린이들에 대한 학대 위험이 있다.열악한 근무 환경과 성희롱은 섬유 공급망에서 여성들이 직면하는 학대 중 일부일 뿐이다.마리나 프리토-카론은 중앙아메리카에서의 그녀의 연구에서 땀 에 있는 여성들은 매일 화장실에서 화장지를 공급받지 못한다는 것을 보여준다.기업의 비용이 더 드는 이유는 열악한 환경에서 사람들이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지 못하여 세계 [34]시장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게다가, 기업이 여성을 더 많이 고용하는 산업에서 제조 비율이나 위치를 바꾸기로 결정했을 때, 그들은 종종 일자리나 도움을 받지 못하고 남겨진다.이러한 급격한 시간 단축이나 폐지는 섬유 산업이나 농업 산업과 같은 산업에서 볼 수 있는데, 둘 다 남성보다 [28]여성 고용자 수가 더 많다.서플라이 체인(supply-chain)에서 여성을 학대하는 것에 대한 해결책 중 하나는 기업의 개입과 제품의 [33]아웃소싱을 규제하는 것입니다.

글로벌 노동 및 공정거래 운동

공정무역 운동과 반스위트숍 운동과 같은 몇몇 운동들은 보다 사회적으로 정의로운 세계 경제를 촉진해야 한다고 주장한다.공정무역 운동은 불리한 생산자들을 위한 무역, 개발, 생산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공정거래 운동은 연간 [9]매출액 16억 달러에 달했다.이 운동은 개발도상국의 착취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활동하고 있다.공정무역은 "원조가 아닌 무역"이라는 모토 아래 농민과 상인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더 나은 가격을 제공하고,[10] 지역사회를 지원함으로써 작동한다.한편, 반스위트숍 운동은 일부 기업들에 의해 야기된 부당한 대우에 항의하기 위한 것이다.

다양한 초국가적 단체들이 개발도상국의 노동 기준 개선을 지지하고 있다.여기에는 고용주가 사업을 다른 나라로 [35]이전하거나 아웃소싱할 수 있을 때 교섭상 불이익을 받는 노동조합도 포함된다.

자본도피

2001년 아르헨티나 경제위기는 통화절하와 자본이탈을 초래했고 이로 인해 수입이 급감했다.

자본 이탈은 세금, 관세, 인건비, 정부 부채 또는 자본 통제와 같은 최근 좋지 않은 재정 상황의 증가로 인해 자산이나 돈이 빠르게 빠져나갈 때 발생한다.이는 통상 해당 국가의 환율 급락이나 고정 환율 하위에 있는 국가들에 대한 강제적인 평가절하를 동반한다.통화 하락은 교역 조건을 개선하지만, 그 나라의 금융 및 기타 자산의 금전적 가치는 감소시킨다.이는 국가 자산의 구매력 감소로 이어진다.

Global Financial Integrity가 발행한 2008년 논문은 자본 도피가 "연간 [36]8500억 달러에서 1조 달러"의 속도로 개발도상국을 떠나고 있다고 추정했습니다.하지만 자본 도피는 선진국에도 영향을 미친다.2009년 더 타임즈 기사에 따르면 최근 세금 인상에 대응해 수백 명의 부유한 금융가와 사업가들이 영국을 떠나 저지, 건지, 섬, 영국령 버진 [37]아일랜드와 같은 저세 목적지로 이주했다고 한다.2012년 5월 첫 "미확정" 입법 선거 이후 그리스 자본 유출 규모[38]주당 40억 유로로 추산되었다.

자본 이탈은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국가에서는 유동성 위기를 야기할 수 있으며 해운이나 금융 등 국제 무역에 관련된 다른 국가에서는 이와 관련된 어려움을 야기할 수 있다.자산 보유자들은 매각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일반적으로 대출자는 풍부한 유동성 기간에 비해 대출비용과 담보요건이 높아 무담보 채무를 얻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일반적으로 유동성 위기 중에는 은행간 대출 시장이 침체된다.

불평등

세계화 기간 동안 국내 소득 불평등은 증가했지만 개발도상국들이 훨씬 더 빠른 [39]성장을 경험함에 따라 세계적인 불평등은 줄어들었다.경제적 불평등은 사회, 역사적 시기, 경제 구조 또는 경제 시스템, 진행 중이거나 과거의 전쟁, 성별, 부를 [40]창출하는 개인의 능력의 차이 간에 다양하다.경제적 불평등을 측정하는 다양수치 지수 중 지니 계수가 가장 많이 인용된다.

선진국과 개발도상국 모두 경제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 소득평등이 무역개방, 건전한 정치제도,[41] 외국인투자보다 더 유익한 효과를 가져온다.

경제적 불평등에는 형평성, 결과의 평등, 이후 기회의 평등포함된다.비록 이전의 연구들이 경제적 불평등을 필요하고 유익한 것으로 [42]여겼지만, 일부 경제학자들은 그것을 중요한 사회 문제로 [43]본다.더 큰 평등이 경제성장을 저해한다는 초기 연구들은 불평등 변화와 성장 [44]변화 사이의 지연을 고려하지 않았다.이후 연구에 따르면 지속적인 경제성장의 가장 강력한 결정 요인 중 하나는 소득 [41]불평등 수준이라고 한다.

국제 불평등은 국가 간의 불평등이다.부유한 나라와 가난한 나라 사이의 소득 차이는 비록 빠르게 변하고 있지만 매우 크다.중국과 인도의 1인당 국민소득은 지난 20년 동안 두 배로 증가했는데,[45] 이는 미국에서 150년이 걸린 위업이다.2013년 유엔 인간개발보고서에 따르면, UN 인간개발지수의 다양한 수준에 있는 국가의 경우, 2004년부터 2013년 사이에 1인당 GNP는 24,806에서 33,391 또는 35%(매우 높은 인간개발), 4,269에서 5,428 또는 27%(중간), 1,184에서 1,6333%(저)로 증가했다.(미국 [46]달러로 환산)

활발한 경제자유화와 국제통합 이후 개발도상국의 인구통계학적 변화는 복지 증대를 초래했고, 따라서 불평등을 줄였다.마틴 울프에 따르면 개발도상국 전체에서는 1970년 이후 기대수명이 매년 4개월씩 증가했고, 생활수준과 건강상태의 향상으로 유아사망률은 1970년 107%에서 2000년 58%로 낮아졌다.또한 개발도상국의 성인 문맹률은 1970년 53%에서 1998년 74%로 증가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비율이 계속 하락할 것이라는 젊은 보장들 사이에서 문맹률이 훨씬 낮았다.게다가 개발도상국 전체의 출산율이 1980년 여성 1인당 4.1명에서 2000년 2.8명으로 낮아진 것은 여성의 출산 교육 수준이 향상되고 부모의 관심과 [47]투자로 더 적은 자녀에 대한 통제력이 향상되었음을 보여준다.결과적으로, 더 적은 자녀를 둔 더 부유하고 교육받은 부모들은 자녀들에게 학교에서 교육을 받을 기회를 주기 위해 노동력에서 손을 떼는 것을 선택하고 아동 노동 문제를 개선했다.따라서 이들 개발도상국에서는 불평등해 보이는 소득분배에도 불구하고 경제성장과 발전은 인구 전체의 생활수준과 복지를 향상시켰다.

국제 투자나 무역에 의한 경제 발전은 더 많은 교육과 기술을 가진 근로자들이 더 높은 임금을 받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지역 소득 불평등을 증가시킬 수 있다.이것은 정부의 [6]교육 자금으로 완화될 수 있다.세계화가 소득 불평등을 증가시키는 또 다른 방법은 어떤 특정한 재화나 서비스에 이용 가능한 시장의 크기를 늘리는 것이다.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의 소유주는 불균형적으로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이것은 국내 시장을 지배할 수 있었던 국내 업체들의 희생으로 일어날 수 있으며, 이는 더 많은 소유주들에게 이익을 분배했을 것이다.반면에, 세계화된 주식 시장은 더 많은 사람들이 국제적으로 투자할 수 있게 하고, 그렇지 않으면 얻을 수 없었던 기업들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게 해준다.

자원의 불안정성

연구 결과를 설명하는 동영상 '글로벌 서플라이 체인(supply-chain)의 물, 에너지, 토지 불안'

국가 및 섹터 소비를 소스와 연계한 189개국의 물, 에너지 보안에 관한 체계적이고 아마도 최초의 대규모 교차 섹터 분석 결과, 국가 및 섹터는 이러한 자원의 과잉 이용, 불안정 및 성능 저하에 매우 노출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2020년 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국가가 원거리 생산원으로부터의 국제 무역을 통해 자원 위험에 더 많이 노출되어 있어 경제적 세계화로 인해 글로벌 공급망의 보안이 저하되고 있으며, 무역 파트너의 다양화가 국가 및 섹터의 자원 감소나 자원 개선에 도움이 될 것 같지 않다.자급자족하다[48][49][50][51]

경쟁 우위

선진국의 기업은 고도의 자동화, 고도의 기술과 기술, 그리고 보다 나은 국가 인프라를 갖추는 경향이 있습니다.이러한 이유로 때로는 규모의 경제로 인해 개발도상국에서 유사한 사업을 능가할 수 있습니다.이것은 농업 기계, 비료, 살충제 때문에 서양의 농장들이 크고 생산성이 높은 경향이 있는 국제 농업에서 상당한 문제이다. 그러나 개발도상국 농장들은 규모가 작고 수작업 노동에 크게 의존하는 경향이 있다.반대로 개발도상국의 값싼 수작업 노동력은 노동집약적 산업의 일자리를 놓고 고임금 국가의 노동자들을 능가할 수 있었다.경쟁 우위 이론이 예측하듯이, 각국이 국내에서 필요로 하는 모든 상품과 서비스를 생산하는 대신, 한 나라의 경제는 생산성이 더 높은 특정 분야에 특화하는 경향이 있다.

조세 피난처

조세피난처에 있는 독일 자산의 총 GDP [52]대비 비율.표시된 "빅 7"은 홍콩, 아일랜드, 레바논, 라이베리아, 파나마, 싱가포르, 스위스이다.

조세피난처는 특정 세금이 낮은 세율로 부과되거나 전혀 부과되지 않는 주, 국가 또는 지역을 말하며, 기업이 조세 회피[53]탈세를 위해 사용합니다.개인 및/또는 법인은 감세 지역으로 이동하는 것이 매력적이라고 느낄 수 있습니다.이것은 정부들 사이에 세금 경쟁의 상황을 만든다.세금은 [54]관할구역에 따라 크게 다르다.주권국가들은 이전의 국제조약에 의해 제한되지 않는 한, 이론적으로 그들의 영토에 영향을 미치는 세법을 제정할 수 있는 무한한 권한을 가지고 있다.조세피난처의 주요 특징은 조세피난처의 법률과 다른 조치들이 다른 [55]국가의 세법이나 규제를 회피하거나 회피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이다.조세 피난처의 미국 corporations,[56]에 의해 사용을 2008년 12월 보고서에서 미국 연방 회계 감사원이 조세 피난의 호인 다운:영 또는 공칭 세금, 세금의 외국 세무 당국과 효과적인 교환의 부족, 투명성의 입법, lega의 운영에 부족으로 다음과 같은 특성을 생각했습니다.나는 발음하는 or 관리규정, 실질적인 현지 존재에 대한 요구사항 없음, 그리고 오프쇼어 금융센터로서의 자칭.

Tax Justice Network의 2012년 보고서에 따르면 전 [57]세계 조세피난처에서는 21조 달러에서 32조 달러의 세금이 면제되고 있다고 합니다.이러한 숨겨진 역외 자산을 고려한다면 명목상 정부가 부채를 지고 있는 많은 나라가 [58]순채권국이 될 것이다.그러나 조세연구소의 조세정책국장은 이 [59]수치들의 정확성에 대해 회의적인 반응을 보였다.미국에 본부를 둔 Cato Institute의 Daniel J. Mitchell은 또한 이 보고서는 명목상 손실된 세수를 고려할 때 해외에 예치된 돈의 100%가 세금 [60]납부를 회피하고 있다고 가정한다고 말한다.

조세피난처 혜택[61]가난한 사람들에게 불리한 세금 발생을 초래한다.많은 조세피난처들은 "사기, 돈세탁, 테러"[62]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생각된다.조세피난처의 적절성에 대한 회계사들의 의견은 [64]기업 사용자,[65][66] 정부,[67][68] 정치인들의 의견과 같이 [63]변화하고 있지만, 포춘지 선정 500대[69] 기업 등에 의한 조세피난처 사용은 여전히 널리 알려져 있다.4대 회계법인을 중심으로 한 개혁안이 [70]추진되고 있다.일부 정부는 기업의 [71]재정을 면밀히 조사하기 위해 컴퓨터 스파이웨어를 사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빨간색: 미국 법인세 세후 이익.파란색: 1989-2012년 GDP의 일부로서 미국의 비주택 사업 투자.긴축정책 시행에 따른 조세회피로 글로벌 조세피난처에 기업 이익의 부가 몰리면 투자가 지연돼 성장을 [72]저해할 수 있다.

문화 효과

경제의 세계화는 문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인구는 이민과 문화의 합병의 형태로 자본과 노동 시장의 국제적인 흐름을 모방할 수 있다.외국의 자원과 경제적 조치들은 다른 토착 문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고 [73]토착민들의 동화를 야기할 수 있다.이러한 인구가 영어, 컴퓨터, 서양 음악, 북미 문화에 노출됨에 따라, 가족 규모의 축소, 대도시의 이민, 더 많은 가벼운 데이트 관행, 그리고 성 역할의 변화가 주목되고 있다.

Yu Xintian은 경제적 세계화로 [74]인한 문화에서 두 가지 반대되는 경향에 주목했다.Yu는 문화와 산업이 선진국에서 다른 나라로 흘러갈 뿐만 아니라 지역 문화를 보호하려는 노력을 촉발한다고 주장했다.그는 경제 세계화는 2차 세계대전 이후 시작된 반면 국제화는 1세기 [75]전에 시작됐다고 지적한다.

George Ritzer는 사회의 맥도날드화와 패스트푸드 사업이 어떻게 미국과 다른 나라들로 퍼져나가 패스트푸드 [76]문화를 도입할 수 있는 다른 장소들을 끌어들이는지에 대해 썼다.Ritzer는 영국의 화장품 회사인 The Body Shop과 같은 다른 사업체들이 확장과 영향력을 위해 맥도날드의 사업 모델을 모방했다고 설명한다.2006년에는 280개 중 233개 또는 80%가 넘는 새로운 맥도날드가 미국 밖에서 문을 열었습니다.2007년에 일본에는 2,828개의 [77]맥도날드가 있었다.

글로벌 미디어 회사들은 전 세계에 정보를 수출한다.이는 대부분 일방적인 정보 흐름을 만들어 내고 대부분 서구 제품과 가치에 노출됩니다.CNN, 로이터, BBC와 같은 회사들은 서양의 시각으로 세계 방송을 지배하고 있다.카타르의 알자지라 방송같은 다른 미디어 뉴스 회사들은 다른 관점을 제공하지만,[78] 더 적은 사람들에게 접근하고 영향을 미친다.

이행

국제 노동 기구(ILO) 2010년, 약 2억1000만명의 인구가, 국제 이주는, 글로벌 남부글로벌 북부의 송수신국 모두의 생활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79]기술의 진보로 인해 인류는 물론 상품도 비교적 쉽게 다른 나라나 지역을 이동할 수 있게 되었다.

「 」를 참조해 주세요.

메모들

  1. ^ Babones, Salvatore (15 April 2008). "Studying Globalization: Methodological Issues". In George Ritzer (ed.). The Blackwell Companion to Globalization. John Wiley & Sons. p. 146. ISBN 978-0-470-76642-2.
  2. ^ Joshi, Rakesh Mohan (2009). International Business. Oxford University Press, Incorporated. ISBN 978-0-19-568909-9.
  3. ^ 제임스 외, vol. 1~4 (2007)
  4. ^ a b 가오 2000, 페이지 4
  5. ^ a b "Intergovernmental Organizations (IGOs)". Harvard Law School. Retrieved 12 June 2020.
  6. ^ a b c Mohr, Angie. "The Effects of Economic Globalization on Developing Countries". Demand Media.
  7. ^ [스마이라 아만 2017]
  8. ^ CEPAL 2002, 페이지 105. 오류:: 2002
  9. ^ a b c Raynolds, Murray & Wilkinson 2007, 페이지 3
  10. ^ a b Raynolds, Murray & Wilkinson 2007, 페이지 15.
  11. ^ Thomas, Vladimir (1 May 2017). The world transformed 1945 to the present (Second ed.). Michael H.hunt. pp. 427–429.
  12. ^ a b 올니, W. W. (2013년)"바닥까지 가는 경주?고용보호와 외국인 직접투자." 국제경제학회보 91(2), 191-203.
  13. ^ Gao 2000.
  14. ^ a b "General Agreement on Tariffs and Trade. Treaty data". Government of the Netherlands. Retrieved 30 December 2020.
  15. ^ Cebi, Pinar; Ludema, Rodney D. "The Rise and Fall of the Most-Favored-Nation Clause" (PDF). Office of Economics Working Paper. U.S. INTERNATIONAL TRADE COMMISSION (2002–06–B).
  16. ^ "MOST-FAVOURED NATION TREATMENT" (PDF). UNCTAD Series on Issues in International Investment Agreements II. UNITED NATIONS CONFERENCE ON TRADE AND DEVELOPMENT. 2010.
  17. ^ Irwin, Douglas A. (November 2017). Clashing Over Commerce: A History of US Trade Policy. University of Chicago Press.
  18. ^ Irwin, Douglas A. (9 April 2007). "GATT Turns 60". Wall Street Journal. ISSN 0099-9660. Retrieved 28 October 2017.
  19. ^ Elsby, Michael W. L.; Hobijn, Bart; Sahin, Aysegul (2013). "The Decline of the U.S. Labor Share". Federal Reserve Bank of San Francisco, Working Paper Series: 01–45. doi:10.24148/wp2013-27.
  20. ^ Autor, David H.; Dorn, David; Hanson, Gordon H. (2013). "The China Syndrome: Local Labor Market Effects of Import Competition in the United States". American Economic Review. 103 (6): 2121–2168. doi:10.1257/aer.103.6.2121. S2CID 2498232.
  21. ^ Thomas, Vladimir (1 May 2017). The world transformed 1945 to the present (Second ed.). Michael H. Hunt. pp. 427–429.
  22. ^ Smith, Noah (6 January 2014). "The Dark Side of Globalization: Why Seattle's 1999 Protesters Were Right". The Atlantic Monthly Group.
  23. ^ Brooks, Stephen G. (2005). Producing Security: Multinational Corporations, Globalization, and the Changing Calculus of Conflict. Princeton University Press. pp. 1–46. ISBN 978-0-691-13031-6.
  24. ^ Caligiuri, Paula (2013). "Developing culturally agile global business leaders". Organizational Dynamics : A Quarterly Review of Organizational Behavior for Professional Managers. Organizational dynamics : a quarterly review of organizational behavior for professional managers. - New York, NY : Pergamon, Elsevier Science, ISSN 0090-2616, ZDB-ID 1930692. - Vol. 42.2013, 3, p. 175-182. 42 (3).
  25. ^ a b c Dollar, David; Kraay, Aart. "Trade, Growth, and Poverty". Finance and Development. International Monetary Fund. Retrieved 6 June 2011.
  26. ^ Kozlenkova, Irina V.; Hult, G. Tomas M.; Lund, Donald J.; Mena, Jeannette A.; Kekec, Pinar (12 May 2015). "The Role of Marketing Channels in Supply Chain Management". Journal of Retailing. 91 (4): 586–609. doi:10.1016/j.jretai.2015.03.003. ISSN 0022-4359.
  27. ^ Anna., Nagurney (1 January 2006). Supply chain network economics : dynamics of prices, flows and profits. Edward Elgar Pub. ISBN 978-1845429164. OCLC 317598837.
  28. ^ a b c Spieldoch, Alexandra (2007). "A Row to Hoe: The Gender Impact of Trade Liberalization on our Food System, Agricultural Markets and Women's Human Rights". International Gender and Trade Network.
  29. ^ "Here, there and everywhere" (PDF). The Economist. Retrieved 30 August 2019.
  30. ^ 팡, 티키, 그리고 G. 엠마뉴엘 긴돈."세계화와 건강에 대한 위험" EMBO 보고서.
  31. ^ Strazdins, Lyndall; Welsh, Jennifer; Korda, Rosemary; Broom, Dorothy; Paolucci, Francesco (2016). "Not all hours are equal: Could time be a social determinant of health?". Sociology of Health & Illness. 38 (1): 21–42. doi:10.1111/1467-9566.12300. hdl:1885/109350. PMID 26174027.
  32. ^ 얼링거, 크리스"방데슈는 의류 산업의 인건비를 고려합니다. (커버스토리)"내셔널 카톨릭 리포터 52.14 (2016): 1 ~16.아카데믹 서치 프리미어
  33. ^ a b 프리토 카론, 마리나듣고 있는 사람이 있습니까?중앙아메리카의 공장에서 일하는 여성 노동자와 기업 행동 규범입니다.개발 47.3 (2004) : 101 ~05.프로퀘스트웹.
  34. ^ Berik, G., Y.반 더 멀런 로저스입니다거시경제정책과 성 불평등이 무슨 상관이 있습니까?아시아에서 온 증거"Global Social Policy 12.2 (2012): 183 ~89.
  35. ^ Beladi, Hamid; Chao, Chi-Chur; Hollas, Daniel (1 June 2013). "Does globalization weaken labor unions in developing countries?". The Journal of International Trade & Economic Development. 22 (4): 562–71. doi:10.1080/09638199.2011.578752. ISSN 0963-8199. S2CID 153712681.
  36. ^ "Illicit Financial Flows From Developing Countries: 2002–2006, Dev Kar and Devon Cartwright-Smith, 2008" (PDF). Archived from the original (PDF) on 19 October 2016. Retrieved 22 April 2013.
  37. ^ 수백 명의 상사가 50%의 세금으로 영국을 탈출하고 있다(The Times, 2009년 12월 13일).
  38. ^ 그리스의 유로화 출구는 은행들이 무너지면서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39. ^ Milanovic, B. (2012). Global Income Inequality by the Numbers: In History and Now – An Overview. Policy Research Working Papers (Report). CiteSeerX 10.1.1.691.2382. doi:10.1596/1813-9450-6259.
  40. ^ Kopczuk, Saez, Song은 "연간(로그) 수익의 편차가 증가하는 것은 영구적인 수익의 편차가 증가하고 일시적인(로그) 수익의 편차가 약간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따라서 실제로 소득 불평등의 증가는 평생 소득에 있다.게다가, 그들은 남성들이 소득 분배를 올리는 것이 여전히 어려운 반면, 여성들은 더 잘 지내고 있다는 것을 발견한다.Kopczuk, Wojciech (2010). "Earnings Inequality and Mobility in the United States: Evidence from Social Security Data since 1937 *". Quarterly Journal of Economics. 125 (1): 91–128. doi:10.1162/qjec.2010.125.1.91. S2CID 13073651.
  41. ^ a b Berg, Andrew G.; Ostry, Jonathan D. (2011). "Equality and Efficiency". Finance and Development. 48 (3). Retrieved 10 September 2012.
  42. ^ 미국의 소득 불평등: Thomas A는 나쁘지 않다.세인트 가렛 연방준비은행입니다루이 스프링 2010
  43. ^ Wilkinson, Richard; Pickett, Kate (2009). The Spirit Level: Why More Equal Societies Almost Always Do Better. Allen Lane. p. 352. ISBN 978-1-84614-039-6.
  44. ^ Banerjee, Abhijit V.; Duflo, Esther (2003). "Inequality And Growth: What Can The Data Say?". Journal of Economic Growth. 8 (3): 267–99. doi:10.1023/A:1026205114860. Retrieved 25 September 2012.
  45. ^ UNDP 2013, 개요.
  46. ^ UNDP 2013, 페이지 25
  47. ^ Wolf, Martin (2004). "Why Globalization Works". Yale University Press.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0 May 2013. Retrieved 6 April 2013.
  48. ^ "Global trade linked to resource insecurity". Cosmos Magazine. 26 October 2020. Retrieved 3 December 2020.
  49. ^ Dunphy, Siobhán (20 November 2020). "Is globalisation compatible with sustainable and resilient supply chains?". European Scientist. Retrieved 3 December 2020.
  50. ^ "Globalized economy making water, energy and land insecurity worse: study". phys.org. Retrieved 3 December 2020.
  51. ^ Taherzadeh, Oliver; Bithell, Mike; Richards, Keith (28 October 2020). "Water, energy and land insecurity in global supply chains". Global Environmental Change: 102158. doi:10.1016/j.gloenvcha.2020.102158. ISSN 0959-3780. Retrieved 3 December 2020.
  52. ^ 샤피크 에부스(2011) 조세피난처 선착장의 돈: 가이드, CESifo 워킹 페이퍼 시리즈 3587호, 9페이지
  53. ^ Dharmapala, Dammika und Hines Jr., James R. (2006) 조세피난처가 되는 나라는?
  54. ^ Moran Harari, Markus Meinzer 및 Richard Murphy(2012년 10월) "재무 비밀, 은행 4대 회계사" 2016년 4월 7일 Wayback Machine Tax Justice Network에서 아카이브
  55. ^ "The Truth About Tax Havens – retrieved 28 December 2007" (PDF). Retrieved 22 March 2011.
  56. ^ "International Taxation: Large U.S. Corporations and Federal Contractors with Subsidiaries in Jurisdictions Listed as Tax Havens or Financial Privacy Jurisdictions GAO:GAO-09-157" (GAO-09-157). Government Accountability Office. 18 December 2008. Retrieved 21 January 2009. {{cite journal}}:Cite 저널 요구 사항 journal=(도움말)
  57. ^ Tax Justice Network (2012년 7월 22일) "공개: 글로벌 슈퍼 부자들은 비밀 조세피난처에 최소 21조 달러를 숨겨두고 있다."
  58. ^ 캐나다 방송 (2012년 7월 22일) "21조 달러의 조세피난처를 숨기고 있는 부자"
  59. ^ 영국 차터드 조세연구소의 조세정책 책임자인 존 휘팅은 "분명히 상당한 액수가 숨겨져 있지만, 만약 그것이 정말로 그 모든 액수로 행해지고 있다면?" "만약 그러한 액수가 적극적으로 숨겨져 있고 결코 접근되지 않는다는 제안이 있다면, 그것은 이상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최소한 세금 작성자의 관점에서 볼 때.아이티들이 하고 있어요.사실, 미국, 영국, 독일 당국은 많은 일을 하고 있다"면서 "만약 그 수치가 정확하다면 당신은 그 피난처가 그들보다 더 두드러지게 부유할 것이라고 예상할 것이다"라고 언급했다.그러나 그는 "전혀 반증할 수 없지만 충격적으로 보인다"고 인정하기도 했다.
  60. ^ "Fighting Anti-Tax Haven Demagoguery on CNN". 30 July 2012.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7 December 2013. Retrieved 3 October 2012.
  61. ^ "Picking Up the Tab" 미국 공익 조사 그룹, 2012년 4월
  62. ^ 뉴욕타임스, 2012년 5월 5일 "이 섬들은 세금으로부터의 피난처가 아니다"
  63. ^ "세금 탈루: 공정한가, 반칙인가?"2013년 5월 27일 Wayback Machine Accountancy Age 토론, 2013년 1월 14일 아카이브
  64. ^ "Google은 세금 회피에 대한 단속에 반대하지 않을 입니다."라고 회장은 말합니다.Guardian, 2013년 1월 28일
  65. ^ "조세 회피는 좌우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의 민주주의를 잠식하는 입니다." New Statist, 2012년 6월 21일
  66. ^ 2012년 10월 6일, 인터프레스 서비스, "헬싱키 조세피난처 보이콧"
  67. ^ 데이비드 카메론: 스타벅스나 아마존과 같은 외국 기업의 탈세에는 '도덕적 양심'이 결여되어 있습니다." The Telegraph, 2013년 1월 4일
  68. ^ "독일의 메르켈은 조세피난처와의 G8 투쟁을 요구한다" 로이터, 2013년 2월 13일
  69. ^ "Fortune 500대 기업 중 해외 조세피난처에 수익을 은닉하고 있는 기업은?"2013년 4월 24일 조세 정의를 위한 Wayback Machine Citizens에서 아카이브, 2012년 10월 17일
  70. ^ "영국은 빅4를 강타함으로써 이러한 세금 사기를 끝낼있다." 가디언, 2012년 12월 10일
  71. ^ "사이버 전쟁의 범위가 은행과 중립국으로 확대되었는가?"대서양, 2012년 8월 17일
  72. ^ Keynesian Economics의 "수요, 불안정성 성장 집약" 리뷰, 2013년 1월 ( 문서의 리뷰도 참조)
  73. ^ Held, David, ed. (2004). A Globalizing World?: Culture, Economics, Politics (2nd ed.). London; New York: Routledge, in association with the Open University. p. 84. ISBN 978-0-203-39219-5.
  74. ^ Yu, Xintian (2002). Cultural Impact on International Relations. Chinese Philosophical Studies, XX. The Council for Research in Values and Philosophy. p. 203. ISBN 978-1-56518-176-2.
  75. ^ Xintian, Yu (2002). Cultural Impact on International Relations. Chinese Philosophical Studies, XX. The Council for Research in Values and Philosophy. p. 204. ISBN 978-1-56518-176-2.
  76. ^ Ritzer, George (2010). McDonaldization: the reader/ 3rd ed. Thousand Oak, CA: Sage Publications. p. 3. ISBN 978-1-4129-7582-7.
  77. ^ Ritzer, George (2010). McDonaldization: the reader/ 3rd ed. Thousand Oak, CA: Sage Publications. pp. 5–7. ISBN 978-1-4129-7582-7.
  78. ^ Nakayma, Thomas, K (4 January 2011). The Handbook of Critical Intercultural communication. Blackwell. ISBN 978-1-4051-8407-6.
  79. ^ Benería, Lourdes (2012). "Gender and International Migration: Globalization, Development, and Governance". Feminist Economics. 18 (2): 1–33. doi:10.1080/13545701.2012.688998. S2CID 144565818.

레퍼런스

외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