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야고젠

Aya-Gozen
아야고젠
Nagao Masakage and His wife.jpg
아야고젠과 남편 나가오 마사카게
태어난1524
죽은1609년 3월 10일 (1609-03-10) (84-85)
국적.일본인입니다
로 알려져 있다일본 군벌 우에스기 겐신의 이복 여동생
배우자나가오 마사카게
아이들.우에스기 카게카츠 포함 4개
부모
친척들.우에스기 켄신(형)
우에스기 가게토라 (사위)
가족Kuyo Tomoe (inverted).svg 나가오 씨
Japanese Crest Uesugi Sasa.svg 우에스기 씨

아야( (, 1524년 ~ 1609년 3월 10일)는 일본 센고쿠 시대의 귀족 여성이다.그녀는 일본의 군벌 우에스기 겐신의 이복 여동생이었다.우에스기 카게카츠의 어머니이자 나가오 마사카게의 첫 번째 아내이기도 하다.아야는 오타테 공성 전후의 사건에서의 역할로 가장 잘 알려져 있으며, 겐신 사후 계승에 대한 우에스기 내전을 한탄하며 어느 한쪽의 [1]후계자도 지지하지 않았다.

인생

아야는 나가오 다메카게의 둘째 딸이었다.그녀의 어머니는 나중에 우에스기 겐신이라고 여겨진다.'고젠'은 존칭 접미사로, 그녀의 이름은 아야( ()였다.나가오 마사카게와의 사이에 2남2녀를 두었는데, 그 중 장남인 카게카쓰가 딸들과 함께 우에스기 씨로 입양되었다고 한다.아야고젠은 1564년에 카스가야마 성으로 이사했다.전설에 따르면, 그녀는 매우 총명하고 재능을 알아보는 능력이 뛰어났으며, 겐신을 위해 다양한 사무라이를 고용하는 일을 담당했다고 한다.그는 카네츠구 나오에를 아들 카게카츠를 섬길 것을 추천했다.카네츠구는 감사하는 마음에서 그녀를 돌보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한다.

겐신이 죽은 후, 카게카츠와 카게토라 사이에 분쟁이 일어났고, 아야 고젠은 장녀(카게토라의 아내)가 죽은 후 카게토라의 후계자를 보호하려고 했다.카게토라와 함께 있었지만, 키쿠히메(타케다 시겐의 딸이자 우에스기 카게카츠의 아내)와 오센노카타의 보살핌으로 돌아왔다.요네자와 성에서 사망하여 연사에 봉안되었다.그녀의 불교 이름은 센토인이었다.왜 그녀가 그렇게 명명되었는지에 대해서는 오늘날까지도 그 이유는 여전히 논의되고 있다.

레퍼런스

  1. ^ 歴史と人物 (in Japanese). 中央公論社. 19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