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인트 킬다 로드 강도 사건

St Kilda Road robberies
1887년 윌리엄 스트럿이 그린 세인트 킬다 길의 부시랑게르들은 현재 포터 미술관의 소장품 속에 있다.

빅토리아 시대 골드러시 이후 소란스러운 몇 년 동안 호주에서 야생 동물로 알려진 무장한 도적들의 많은 강도 사건이 세인트 킬다 로드에서 일어났고, 그 후 도시에서 세인트 킬다의 해변 정착지까지 이어지는 트랙에서 일어났다는 것이 널리 알려져 있다. 그러나 단 두 종목만 기록되고 있으며, 오늘의 세인트 킬다 로드에서는 단 한 종목만 개최되었다.

아마도 30년 후에 그린 세인트 킬다 로드의 유명한 부시랑게르에서 묘사된 첫 번째 행사의 대담성이 홀드업으로 후세의 명성을 불러일으킨 것이었을 것이다.

이 행사는 1852년 10월 16일 오후 2시간 30분 동안 진행되었는데, 현재 세인트 킬다를 지나 계속되고 있는 브라이튼 로드(Brighton Road)로 알려진 글렌홀리 로드(Glenhuntly Road) 부근의 한 지점에서 19명이 하나둘씩 또는 무리를 지어 붙잡혀 강도질을 하고 함께 묶여 있었다.

" 첫 번째 희생자는 브라이튼 로드를 향해 수레를 타고 브라이튼 로드를 지나던 윌리엄 킬과 브라이튼의 윌리엄 로빈슨인 것으로 보인다. 그들이 세인트 킬다 경마장을 지나 글렌홀리 로드 근처 어딘가를 지나자 그들 앞에서 조금 걸어가고 있는 두 남자를 보았다. 옆에 총을 든 두서너 명의 사내들이 있었는데, 그들은 분명 새를 찾아 나무 속을 살피고 있었다.

갑자기 킬과 로빈슨은 그들의 머리와 말의 머리를 향해 총을 겨누고 포위되었다. 처음에, 그들은 포장마차에서 명령을 받았을 때, 모든 것이 농담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다가 서두르지 않으면 뇌가 날아간다는 말을 대충 듣고는 심각한 일임을 깨닫고 수레에서 내렸다. 그들은 재빨리 28파운드와 46파운드를 빼앗기고 수레를 근처의 와틀 덤불로 가져가라는 명령을 받았다. 여기서 할터는 갈기갈기 찢어져서 묶는 데 사용되었다. 그들은 두 명의 남자가 이중으로 된 총을 들고 그들을 감시하는 동안 땅바닥에 앉으라는 명령을 받았다.

한 단계에서 반지를 든 리더는 경비원에게 만약 그가 총을 쏘고 한 사람을 놓치면 다른 사람을 죽일 수 있도록 희생자들을 모아 놓으라고 말했다. 또한 그 오후 이후 이미 살해된 한 남자와 그의 시체가 물구멍에 내려져 있다는 언급이 있었다. 그러나 어떤 보도에서도 그의 신체에 대한 언급은 없다. 그 후 몇 시간 동안 더 많은 사람들이 강도를 당했는데, 19명의 포로들이 모두 함께 묶여 있는 숲 속의 링에 앉아 있었다.

.....

마침내 해가 질 무렵에, 관목민들은 경계를 철회하고, 덤불에 묶여 있던 말을 타고, 남야라 방향으로 떠났다. 피해자들은 풀려나 길을 떠났다. 그 갱단은 4명에서 6명 사이의 남성들로 구성되어 있는 것 같은데, 그들 중 아무도 변장을 하지 않았다. 수풀에 대한 많은 소명과 비난이 있었고, 이로 인해 피해자들은 혼란에 빠졌고, 실제로 있었던 것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있다고 믿게 되었을 수도 있다. 며칠 후 같은 패거리라고 생각되는 다섯 명의 야생동물들은 단데농 근처에서 여행자들을 구제하는 데 오후를 보냈다."

2015년 세인트 킬다 역사학회 브라이튼 부시랑거스[1]

아무도 유죄판결을 받지 않았다.

1880년대에 도시와 멀리 떨어진 곳에서 묘사된 "칸바스 타운"이다.

다른 행사는 앞서 1853년 3월 17일 캔버스 타운 인근 도로에서 열렸으며,[2] 빅토리아 골드러시 기간 동안 매주 멜버른으로 쏟아져 들어오는 수천 명의 사람들에게 임시 숙소를 제공하는 시에서 멀지 않은 거리에 있는 세인트 킬다 로드 서쪽에 텐트를 임시로 정착시켰다. 골드 구매자 에드워드 리터와 그의 처남 새뮤얼 맥스웰 알렉산더는 세인트 킬다에서 멜버른까지 차이스카트를 타고 있었다. 여덟, 아홉 명의 패거리들이 그들을 붙잡으려 했지만 리터는 잠재적인 강도들로부터 간신히 벗어났다. 총성이 일사천리로 발사되었는데, 이 중 3발은 심각한 부상을 입히지 않고 리터의 다리에 명중했다.

리터와 알렉산더는 그들의 공격자들에 대해 좋은 설명을 해 주었는데, 그들 중 두 명은 약 3주 전에 리터를 강탈하려 했던 비슷한 그룹 중 한 명이었다. 정부는 1인당 200파운드로 계산된 1600파운드의 보상금을 그들의 체포가 유죄로 이어지자 멜버른 경찰은 용의자들을 체포하기 시작했다. 1853년 4월 18일 7명의 남자가 레드몬드 배리 판사와 대면했는데, 5명의 유죄판결을 받은 히긴보텀, 리틀, 머피 윌리엄 번즈, 제임스 번즈는 각각 길에서 10년 동안 고된 노동력을 선고받았고, 처음 두 명은 사슬에 묶여 있었다. 톰슨과 제임스 그라임스라는 다른 두 명은 무죄 판결을 받았다.[3] 그라임스는 1852년 넬슨 강도사건에 가담한 혐의로 체포되었지만 유죄를 선고할 만한 증거가 불충분했다.

이 사건에 연루된 것으로 여겨졌던 조지 윌슨은 나중에 맥아버 에스코트 강도 사건으로 교수형에 처해졌다.

참조

  1. ^ "Brighton Bushrangers" (PDF). St Kilda Historical Society. 2015.{{cite web}}: CS1 maint : url-status (링크)
  2. ^ "DARING OUTRAGE. – ATTEMPTED MURDER BY BUSHRANGERS". Tasmanian Colonist (Hobart Town, Tas. : 1851 - 1855). 28 March 1853. p. 4. Retrieved 7 August 2021.
  3. ^ "THE ST. KILDA BUSHRANGERS". Argus (Melbourne, Vic. : 1848 - 1957). 20 April 1853. p. 4. Retrieved 23 July 2019.

추가 읽기

  • 로치포트, 뉴질랜드의 조사관과 1853년 런던 오스트레일리아 골드필드
  • 프랭크 클룬, 멜빌 선장, 앤거스와 로버트슨, 1956년 시드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