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홀경의 정령
Spirit of Ecstasy엑스터시의 정령은 롤스로이스 자동차의 보닛 장식 조각이다.그것은 여성이 팔을 뒤로 뻗고 앞으로 몸을 숙이는 형태이다.부풀어 오른 천은 날개처럼 팔에서 등까지 이어진다.
역사
위스퍼, 엑스터시 정령의 전조
최초의 롤스로이스 자동차는 라디에이터 마스코트를 달지 않고 롤스로이스 엠블럼만 달았다.제2대 몬타구 남작 존이 1909년 롤스로이스 실버 고스트의 모자에 대한 개인적인 마스코트를 만들기 위해 런던에서 일했던 조각가 찰스 로빈슨 사이크스에게 의뢰했을 때, 사이크스는 엘리노어 벨라스코 손턴을 모델로 선택했다.사이크스는 원래 손튼과 몬타구 [1]사이의 연애의 비밀을 상징하기 위해 그녀의 입술에 검지를 대고 펄럭이는 예복을 입은 그녀의 조각상을 만들었다.그 결과 이 조각상은 더 위스퍼라는 이름이 붙여졌고 다른 엑스터시 정령 조각상과 함께 보외 국립 자동차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다.
주물은 서너 개만 만들어졌고, 두 개만 살아남은 것으로 추정된다.
모던한 장식
엘레노어, 실버 레이디 또는 플라잉 레이디라고도 불리는 엑스터시의 정령은 런던 왕립 예술 대학을 졸업한 사케스에 의해 디자인되었으며 자동차 운동의 선구자이자 1902년 자동차 잡지의 편집자인 1905년 이후 보외의 두 번째 남작 몽타구 사이의 비밀스러운 열정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엠블럼 모델, 엘리노어 벨라스코 손튼.
엘레노어는 존 월터의 비서였는데, 그는 1902년 그녀가 앞서 말한 자동차 잡지에서 그를 위해 일했을 때 그녀와 사랑에 빠졌습니다.그들의 비밀스러운 사랑은 10년 이상 친구들의 모임에 국한된 채 숨겨져 있는 것이었다.비밀 유지의 이유는 엘리너의 가난한 사회적, 경제적 지위가 그들의 사랑에 걸림돌이 되었기 때문이다.한편, 몬타구는 1889년부터 세실 빅토리아 콘스탄스 커 부인과 결혼했다.
1910년까지 개인 마스코트는 오늘날의 패션이 되었다.롤스로이스는 일부 차주들이 그들의 차에 "부적절한" 장신구를 부착하고 있다는 것을 주목했다.당시 롤스로이스 자동차 총괄 이사였던 클로드 존슨은 보다 품위 있고 우아한 마스코트를 주문받았다.
그는 사이크스에 의지하여 미래의 모든 롤스로이스 자동차를 장식할 마스코트를 제작하고 마크를 상징하는 마스코트를 제작했다.마스코트는 "롤스로이스의 정신, 즉 침묵과 진동이 없는 속도, 엄청난 에너지의 신비로운 도구, 그리고 매우 우아한 살아있는 유기체"를 전달해야 한다.."[2]
클로드 존슨이 쓴 사케스의 단서는 루브르 박물관에서 존경받는 나이키의 우아한 이미지를 연상시키기 위한 것이었지만 사케스는 감명받지 못했다.그는 좀 더 여성스러운 표현이 [citation needed]적절하다고 느꼈다.
그가 생각하고 있던 사람은 역시 미스 손튼이었다.사이크스는 위스퍼를 오늘날의 엑스터시와 비슷한 버전으로 수정하기로 결정했다.그는 이 첫 번째 모델을 스피드의 [3]정령이라고 불렀다.나중에, 찰스 사익스는 이것을 "도로 여행을 최고의 기쁨으로 선택했고 공기의 신선함과 펄럭이는 커튼의 [citation needed]음악 소리를 즐기기 위해 롤스로이스 자동차의 뱃머리에 내려앉은 우아한 작은 여신, 황홀경의 영혼"이라고 불렀다.
클로드 존슨은 어떻게 사케스가 황홀경의 영혼에 대한 묘사를 고안했고, 그는 "도로 여행을 그녀의 최고의 기쁨으로 선택했던 황홀경의 영혼... 그녀는 팔을 뻗고 먼 곳에 시선을 고정시킨 채 그녀의 깊은 즐거움을 표현하고 있다."고 묘사했다.
로이스는 비행부인의 임관 기간 동안 아팠다.그는 이 피규어가 운전자의 시야를 손상시켰다고 주장하면서 자동차를 향상시켰다고 믿지 않았고 마스코트로 장식된 자신의 회사 차량 중 하나를 운전하는 것은 거의 목격되지 않았다.
1911년 2월 사이크스는 롤스로이스에게 황홀경의 정령을 선물했는데, 그것은 위스퍼라는 주제를 변형한 것으로 쉽게 알아볼 수 있었다.두 사람 모두 모델이 손튼 양이었기 때문에 비슷한 점은 우연이 아니었다.조각가의 서명은 주춧돌에 나타나 "Charles Sykes, 1911년 2월" 또는 "1911년 2월 6일" 또는 "6.2.11"로 서명되었다.1948년 롤스로이스가 인물 캐스팅을 맡은 후에도 각 황홀경의 정령은 1951년까지 이 비문을 계속 받았다.
엑스터시의 정령 또한 영국 회사 루이 르준에 의해 수년간 제조되었다.
엘리너는 1915년 12월 30일 SS 페르시아가 크레타 남쪽의 U보트에 의해 어뢰에 맞아 사망했다.그녀는 인도에서 지휘를 맡도록 지시받은 몬타구 경과 동행했었다.그도 살해된 것으로 생각되었지만, 살아남았고 구명 뗏목을 타고 며칠을 표류한 후 구조되었다.
변경
로이스는 공식적으로 옵션 엑스트라로 등록되었지만, 실제로는 그 이후 거의 모든 자동차에 장착되었고 1920년대 초에 표준 장착이 되었다.1911년부터 마스코트가 도둑질을 막기 위해 니켈이나 크롬 합금으로 만들어진 1914년까지 은도금이었다.유일한 출발은 1920년의 가장 적합한 마스코트 경연대회인 파리에서 열린 금도금 판이 1위를 차지했다.금도금 버전은 이후 추가 비용을 지불하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마스코트의 디자인은 11가지 주요 변형을 가지고 있다.마차 높이가 낮아짐에 따라 마스코트 크기가 줄어들 수밖에 없었습니다.그 결과, 원래의 설계에 몇 가지 변경이 [4]가해졌다.
무릎 꿇기 버전(1934년-1939년 및 1946년-1956년)
사이크스는 1930년대에 롤스로이스로부터 다시 한번 마스코트의 낮은 버전을 만들어 새로운 스포츠 세단들의 요구에 맞게 운전자들에게 앞길을 더 명확하게 보여 줄 것을 의뢰받았다.
무릎을 꿇고 있는 이 여성 마스코트는 1934년 1월 26일 공개되었으며 롤스로이스의 상징이었던 만큼 부인할 수 없는 엘리노어의 반영이었다.주춧돌에도 'C'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었다.사이크스, 26.1.34인치, 첫 번째 작품이 완성된 날짜.그러나 이 버전은 원래 스탠딩 마스코트의 작은 버전을 선호하기 위해 실버 던, 팬텀 IV 및 실버 라이트 모델 이후에 중단되었고, 따라서 현재까지 남아 있다.마지막 팬텀 IV가 배달되었고 실버 라이스의 마지막 4, 5년은 이 스탠딩 버전을 가지고 있었다.
2003-2022
2003년식 팬텀 모델 이후 오늘날의 엑스터시 스피릿 오브 엑스터시는 3인치(7.6cm) 크기로, 실수로 부딪힌 사람의 안전을 위해 어느 방향에서든 즉시 라디에이터 셸 안으로 들어가도록 설계된 스프링 장착 메커니즘에 장착되어 있습니다.차량 내부에는 누르면 엠블럼을 올리거나 내릴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고광택 스테인리스 스틸, 24캐럿 금도금 스테인리스 또는 조명 프로스트 크리스털로 만들 수 있습니다.후자 2개는 옵션 사양입니다.무광 블랙 페인트로 덮여 있거나 다이아몬드로 [5][6]박혀 있는 등 애프터마켓 맞춤형 버전도 있습니다.그 회사는 파베르제 [7]에그로 하나를 만들었다.
스펙터 재설계
1911년에 지적 재산으로 처음 등록된 후, 완전히 새로운 전기 스펙터를 위해 특별히 새로운 디자인이 만들어졌다.이 조각상은 그녀를 20세기 초에 만들어진 원래 그림과 훨씬 더 가깝게 만들 수 있는 더 낮고 역동적인 자세로 개조되었다.Spectre용으로 작성된 새로운 버전은 향후 모든 [8]모델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111년 전 오늘, 엑스터시의 정령은 롤스로이스의 공식 부분이 되었다.하지만, 그녀는 우리 브랜드의 정신적 방향을 대표하게 되었습니다.그녀의 폼은 마크를 완벽하게 포착하고 있습니다.그녀는 우리의 끊임없는 진보 추구를 표현하며 앞으로 기울어져 있습니다.그녀의 드레스는 바람에 우아하게 흐르며, 움직이고 있는 우리 제품의 고요함을 반영하고 있습니다.스펙터 이상에게 있어서, 그녀는 더 낮아지고, 더 집중하게 된다. 전례 없는 속도와 그녀의 존재가 정의하는 신나는 미래에 대비한다.
— Anders Warming, Director of Design
새로운 엑스터시 스피릿의 높이는 82.73mm로 이전 모델의 100.01mm에 비해 높다.그녀의 가운은 공기역학적이고 [9]사실적으로 보이게 미묘하게 모양을 바꿨다.
엑스터시의 정령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바람직한 자동차 마스코트이다.단순한 상징이 아니라, 그녀는 우리 브랜드의 화신이며, 마크와 그 고객들에게 영감과 자부심을 주는 끊임없는 원천입니다.그녀는 우리 브랜드와 마찬가지로 항상 자신의 본성과 인격을 지키면서 시대와 함께 움직였습니다.새로운 모습으로 지금까지 이상으로 유선형, 우아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이것은 지금까지 만들어진 것 중 가장 공기역학적인 롤스로이스의 완벽한 상징이며, 우리의 대담한 전기의 미래를 장식하는 것입니다.
— Torsten Müller-Ötvös, Chief Executive Officer (CEO)
이 조각상은 이제 바람을 위해 준비되었고, 한쪽 다리는 앞으로 내밀고, 몸은 낮게 움켜쥐고, 눈은 열심히 앞에 집중되어 "진정한 속도의 여신"이다.그녀의 새로운 모양은 디지털 방식으로 조각되어 그녀의 역동성과 우아한 얼굴 생김새와 표정, 집중력과 평온함이 어우러진 압도적인 존재감을 더했다.그녀는 이전에 두 발을 모으고 다리를 곧게 펴고 허리를 기울인 채 서 있었다.
초기 프로토타입의 항력 계수는 0.26에 불과하여 지금까지 만들어진 롤스로이스 중 가장 공기역학적인 것이 되었습니다.드래그 계수는 [8]2022년에 실시된 제품의 테스트 프로토콜 중에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롤스로이스 스펙터는 2023년에 [10]첫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대중문화
- Serge Gainsbourg의 1971년 콘셉트 앨범 Histoire de Melody Nelson에서 Spirit of Excasty는 오프닝 [11]곡에서 두드러지게 등장한다.
아마조네 모던 스타일의 큐레 조각가.엔앵글라이, 성묘 '황홀경의 정령'
- 벡의 [12]"The New Pollution" 뮤직비디오에서 이 가수는 롤스로이스를 몰며 엑스터시의 정령이 두드러지게 등장하고 부풀린 예복을 입고 유명한 포즈를 모방하는 여배우로 변신하는 모습이 목격되었다.
레퍼런스
- ^ Rolls-Royce 'Whisper' 마스코트 2013년 11월 3일 Wayback Machine에 보관 – H&H, 경매 판매: 2009년 12월 8일
- ^ 황홀경의 정령 – 에드워드 산책로
- ^ Eleanor Thornton – 몸으로? 정신으로?- 1986년 호주 롤스로이스 오너스 클럽, Paul Tridton씨
- ^ 엑스터시의 정신: 제4부 – 호주 롤스로이스 오너스 클럽 배리 R D 길링스
- ^ "Only This Car Is Suitable For the Most Expensive Hood Ornament in the World !". Alux.com. 24 March 2015.
- ^ "Spirit of Ecstasy Wears its Most Exclusive Gown on the Dusk of its Centenary Year".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2 March 2012.
- ^ "ROLLS-ROYCE DEBUTS 'SPIRIT OF ECSTASY' FABERGÉ EGG". www.press.rolls-roycemotorcars.com.
- ^ a b "SPIRIT OF ECSTASY REDESIGNED FOR MOST AERODYNAMIC ROLLS-ROYCE EVER". Rolls-Royce Press Release. 6 February 2022. Retrieved 10 February 2022.
- ^ "SPIRIT OF ECSTASY: THE HUMAN DRAMA BEHIND THE LEGEND". Rolls-Royce Press Release. 6 February 2022. Retrieved 10 February 2022.
- ^ "Introducing the Rolls-Royce Spectre". Rolls Royce Motor Cars. Retrieved 10 February 2022.
- ^ "Serge Gainsbourg (Ft. Jane Birkin) – Melody" – via genius.com.
- ^ "Beck - The New Pollution".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2 December 2021 – via www.youtube.com.
외부 링크
- 롤스로이스 자동차 유한회사 홈페이지
- 엑스터시의 정령 프레스 키트
- 엑스터시의 정령 다크포스
- 욕망의 날개: 롤스로이스의 비행 숙녀에게 영감을 준 비밀 연애 - 텔레그래프, 2008년 4월 20일
- 영국 스테인리스강협회 - 스테인리스강의 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