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지 탐사
Polar exploration극지 탐사는 특히 북극과 남극에 각각 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지구의 극지 – 북극 지역과 남극 대륙 – 을 탐험하는 과정이다.역사적으로, 이것은 극지 탐험으로 알려진 이 지역에서 종종 도보 또는 썰매를 타고 힘든 여행을 하는 탐험가들에 의해 이루어졌다.최근에는 특히 위성사진과 같은 기술로 탐사가 이루어졌습니다.
기원전 600년부터 기원전 300년까지, 그리스 철학자들은 이 행성이 북극과 남극 지역을 가진 구형 지구라는 이론을 세웠다.서기 150년까지, 프톨레마이오스는 Geographyia를 출판했는데, Geographyia는 가상의 Terra Australis Incognita에 주목합니다.하지만, 혹독한 기상 조건 때문에, 극지 자체는 그 이후 수 세기 동안 도달하지 못할 것이다.마침내 그들이 도달했을 때, 그 성과는 불과 몇 년 차이로 실현되었다.
누가 최초로 북극에 도달했는지에 대해서는 두 가지 주장이 있는데, 둘 다 논쟁의 여지가 있다.프레데릭 쿡은 두 명의 이누이트 남성인 Ahwelah와 Etukishook과 함께 1908년 4월 21일 북극에 도달했다고 주장했지만, 이 주장은 일반적으로 의심스럽다.1909년 4월 6일, 로버트 피어리는 그의 직원 매튜 헨슨과 네 명의 이누이트 남자 오타, 씨글루, 에깅웨이, 그리고 오쿠아와 [2][3]함께 북극에 [1]도달한 역사상 최초의 사람이라고 주장했다.
노르웨이 탐험가 로알드 아문센은 얼음으로 묶인 배를 타고 북극에 도착할 계획을 세웠다.그는 Fridtjof 난센의 극지탐사선 Fram을 이용하게 되었고, 광범위한 자금조달에 착수하였다.쿡과 피어리가 각각 북극에 도달했다고 주장했을 때, 이 탐험을 위한 준비는 차질을 빚었다.그리고 나서 아문센은 계획을 바꾸고 지리적인 남극 정복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대중과 그의 지지자들이 그를 얼마나 지지할 지 확실하지 않은 그는 수정된 객관적인 비밀을 지켰다.1910년 6월 그가 출발했을 때, 그는 심지어 그의 선원들도 북극 표류를 하고 있다고 믿게 만들었고, 프람이 그들의 마지막 기항지인 마데이라를 떠날 때만 그들의 진정한 남극 목적지를 밝혔다.
아문센과 4명의 다른 사람들과 함께 아문센의 남극 탐험대는 1911년 [4]12월 14일, 테라 노바 탐험대의 일부로서 로버트 팔콘 스콧이 이끄는 영국 일행보다 5주 먼저 남극에 도착했다.아문센과 그의 팀은 무사히 기지로 돌아왔고, 후에 스콧과 그의 네 명의 동료들이 돌아오는 길에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 」를 참조해 주세요.
레퍼런스
- ^ "Arctic Exploration – Chronology". Quark Expeditions. 2004.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September 11, 2006. Retrieved October 19, 2006.
- ^ "Arctic, The". Columbia Encyclopedia, Sixth Edition. Columbia University Press. 2004. Retrieved October 19, 2006.
- ^ "North Pole". The Canadian Encyclopedia. 2006. Retrieved October 20, 2006.
- ^ 일부 소식통에 따르면 날짜는 12월 15일로 되어 있다.서반구와 동반구가 남극에 결합되어 있기 때문에, 비록 아문센이 호바트 도착에 대한 첫 전보 보고서와 그의 보다 상세한 설명인 남극에서 12월 14일을 언급하고 있지만, 두 날짜는 모두 맞는 것으로 여겨질 수 있다.헌트포드, The Last Place on Earth(1985), 페이지 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