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카 히스파니차

Marca Hispanica
히스패닉 행진 및 주변 지역.

히스패닉 행진 또는 스페인 행진 (스페인어: 마르카 히사니카, 카탈로니아어: 마르카 히사파니카, 아라곤어, 그리고 오세아니아어: 마르카 히스파니카, 바스크: Hispaniako Marka, 프랑스어:Led'Espagne)도 3월 Barcelona[표창 필요한]하기로 알려진, 셉티 메니아 대공국의 전 영역을 초월해서 있는 군사 완충 지대, 샤를마뉴에 의해 795년의 우마이야 무어인 알안달 루스와 프랑크 족의 카롤링거 제국 사이의 방어 장벽(공작령 가스코뉴의 공작령 아키텐과 Ca로 설립되Septimrolingian아니아(ania.

그것의 더 넓은 의미로, 히스패닉 행진곡은 때때로 초기 이베리아와 피레니아 횡단 영주선 또는 프랑크 통치하에 있는 카운트들의 무리를 가리킨다. 시간이 흐르면서 이들 영주들은 프랑크 제국 통치로부터 합병하거나 독립을 얻었다.[1]

지리적 맥락

이 지역은 피레네 강과 에브로사이의 동부 지역에 광범위하게 해당한다. 3월의 지역 인구는 다양했다. It included Basques in its north-western valleys, Jews,[2] and a large Occitano-Romance-speaking Hispano-Roman population (Occitans and Catalans) governed by the Visigothic Code, all of them under the influence of Al-Andalus culture, since their lords had vowed allegiance to Cordoban rulers until Pepin's conquest of Andalusian Septimania (759). 785년(지로나, 리바고르사 등) 이후 피레네 계곡은 국경지역의 새로운 전초기지 및 요새의 캐롤링가에게 충성을 다하는 개수로 충성을 바꾸기 시작했다.

영토는 제국의 운명과 카운트든 왈리스든 카운티 관리로 임명된 이들의 봉건적 야망과 함께 바뀌었다. 결국 3월의 통치자와 인민은 자치권이 되어 독립을 주장하였다. 그 지역의 여러 군 중에서 바르셀로나 군을 주요 세력 중심지로 하여 무수한 군들이 구성한 카탈로니아 공국이 등장했다.

Counties that at various times formed part of the March included: Ribagorza (initially including Pallars), Urgell, Cerdanya, Perelada, Empúries, Besalú, Ausona (Osona), Barcelona, Girona (March of Hispania) and, Conflent, Roussillon, Vallespir and Fenollet (March of Gothia). 고티아히스패닉 행진의 명목상의 경계는 시간에 따라 달라지지만 혼동이 없는 것은 아니다. 나바레와 아라곤이 히스패닉 행진 내에서 묘사되기도 했지만, 그들은 그 일부가 아니었지만, 바스크("가스콘"이라고도 한다) 행진 내에서 794년부터 806년 사이에 영향권인 카롤링가 지역, 즉 바스코니아의 두치 지역 아래에 들어왔다.

오리진스

마르카 히스파니카와 고티아

히스패닉 행진은 732년 샤를 마르텔을 시작으로 네우스트리아와 오스트라시아의 중심지에서 프랑크 왕국 이남으로 확장되고, 이베리아 반도의 프랑크족과 우마야드족(사라세니) 사이에 여러 십 년 동안 싸운 끝에 비롯되었다.

무슬림 침공은 이베리아 반도의 피레네족에 이르렀다. 719년 알삼 이븐 말릭의 세력이 동해안으로 밀려들어 남아 있는 비시가트 지방인 셉티마니아를 압도하고 나르본에 요새화된 기지를 세웠다. 지역 주민에게 관대한 조건, 지배 가족 간의 결혼 또는 조약 등을 제공함으로써 통제를 확보했다. 툴루즈 전투에서 알-삼 이븐 말리크 알-카울라니스가 패배하면서 더 이상의 우마야드 확장이 중단되었다. 와리스지로나와 바르셀로나에 설치되었다.

그러나 이슬람 세력은 북쪽으로 갈리아 이웃을 계속 습격하여 오툰까지 도달했다. 730년 아퀴타인 공작 툴루즈에서 승리한 자와 우마야드 팽창주의에 대항해 완충국 역할을 할 수 있는 지역인 세르다냐(아마도 현재 카탈로니아)에 주둔하고 있는 베르베르 반란군 영주 '우트만 이븐 나이사(무누자)' 사이에 평화가 체결되었다. 평화 조약은 주공의 딸이 무누자와 결혼하면서 체결되었다. 그러나 무누자는 우마야드 군사원정(731년)에 패해 또 다른 무슬림 확장기가 시작되었다.

아키타인(바스코니아의 두치 포함)은 프랑크 지도자들에게 여러 차례 정식 충성을 맹세했지만(732년 오도, 패배 후 736년 후날드) 실제로 독립했다. 737년 샤를르는 로어 론과 셉티마니아로 원정을 이끌었는데, 아마도 우마이야드의 추격이 부르고뉴(736년 종속)를 장악할 위협을 가하고 있는 것을 보고도 간신히 그 지역을 예속하고 유지하지 못했다.

아키타인과 셉티마니아 모두 샤를르가 죽은 후에도 여전히 중심 프랑크 통제에서 벗어났지만 쇼트인 페핀은 남부 가울을 제압할 작정이었다. 759년 우마야드로부터 셉티마니아를 정복한 후, 카롤링거 왕은 중앙의 프랑크 권력에 대한 아키타니아의 저항을 진압하는 데 전력을 기울였다. 8년의 무자비한 전쟁 끝에 아퀴타인 독립이 막을 내렸다. 툴루즈는 이제 새로운 카롤링거 왕 샤를마뉴의 지배하에 있었고, 이후 20년 동안 바스코니아에서 산발적으로 반란을 일으켰음에도 불구하고 안달루시아 히스파니아에 대한 접근은 그에게 열려 있었다(바스크는 겔로네 툴루즈 윌리엄에서 샤를마뉴의 새로운 충성스런 강자에 의해 790년에 진압되었다).

페핀의 아들 샤를마뉴는 아들 루이스가 지배하는 아키타인 왕국을 세워 바스코니아의 두키 왕국에 대한 통제를 강화한 것 외에 이베리아의 우마야드 에미리트/칼리프하이트와 프랑크 제국 사이에 강력한 장벽 국가를 건설하여 제국의 방어 경계를 넓히겠다는 카롤링겐의 목표를 달성했다. 781년 교황청

창조

프랑크족은 이슬람교도들에 의해 정복된 히스패닉 왕국이었던 히스패닉 왕국의 옛 북동쪽 영토를 정복함으로써 히스패닉 행군을 일으켰다.

760년경 처음으로 정복된 군대는 루실론(발레스피르와 함께)이었다. 785년 피레네 자손의 남쪽에 있는 지로나 군(베살루와 함)이 함락되었다. 리바고르자와 팔라르툴루즈와 연계되어 790년경에 이 군에 추가되었다. 푸르셀세르다냐는 798년에 추가되었다. (페렐라다와 함께) 엠푸리스 카운티에 대한 첫 기록은 812년 것이지만, 800년 전에는 아마 프랑크족의 지배를 받았을 것이다.

일련의 투쟁 끝에 801년 바르셀로나 군(오우소나와 함께)이 프랑크군에 점령당했다. 아라곤에는 798년과 802년 사이에 많은 성이 세워졌다(오레올루스 백작의 임명). 바스크족을 피레네(790년) 북쪽까지 제압한 후, 프랑크식 오버로드선은 위쪽 에브로(794년)와 팸플로나(798년)로 확대되었고, 이때 아스투리아스의 알폰소 2세도 샤를마뉴의 영향력 아래 들어왔다. 소브라르베는 역사에서 나중에 나타나듯이 3월에 편입되지 않았으며 아마 아라곤 군의 영향권 내에 있었을 것이다.

샤를마뉴(814년)의 죽음으로 피레네를 중심으로 열린 반란과 카롤링거의 좌절이 이어지는 장면이 이어졌다. 816년 판코르보 전투에서 무어족에게 패배한 후, 현재 바스크의 원주민 영주 이니고 아리스타가 이끄는 팜플로나는 820년 직후 아라곤 군이 뒤를 이어 히스패닉 행진에서 이탈했다. 719년 무어족이 셉티마니아에 들어가 지배하기 위해 사용했던 지역인 카탈루냐 자치주는 이 시점에서 카롤링거 제국 치하의 카탈루냐인들툴루인들에 의해 지배된 고디아 행진의 자연스러운 연장이 되었다.

구조

3월의 지역 인구는 다양했다. 대다수는 바스크와 히스패닉계 로마인(Gots)이었다. 그러나 또한 이슬람교도들도 있었고, 프랑크 족을 재복제시킨 셉티마니아 출신의 유대인들은 오늘날의 북스페인 동부와 남프랑스의 일부 지역을 정복했다. 그 지역은 제국의 운명과 군정을 운영하기 위해 임명된 백작들의 봉건적 야망으로 바뀌었다. 프랑크 제국주의 권력이 쇠퇴하면서 히스패니아 3월의 통치자들은 독립된 피고가 되었다. 그 지역은 나중에 카탈로니아의 일부가 될 것이다.

샤를마뉴의 아들 루이스는 801년 무어 통치자로부터 바르셀로나를 빼앗아 프랑크족과 무어족의 국경지대에서 프랑크족의 권력을 확보했다. 바르셀로나 카운츠는 그 후 히스패닉 행진에서 프랑크푸르트 권위의 주요 대표가 되었다. 3월은 다양한 작은 영토를 포함했는데, 각 영토는 그의 무장한 신하들과 함께 더 적은 마일에 의해 통치되고, 그들은 이론적으로 백작 대 황제를 통해 충성을 해야 했다.

통치자들은 카운트라고 불렸다; 그들이 여러 주를 통치할 때 그들은 종종 듀크라는 이름을 가졌다. 이 카운티가 이슬람 왕국과 국경을 형성했을 때 프랑크 왕국 칭호 후작(Marquis de Gothie)이 선택되었다.[3] 게다가, 몇몇 사람들은 "고티아의 왕자"라는 프랑크식 칭호를 갈망했다. 마르그라브 또는 마르크그라비는 3월의 그라프("듀크")이다. 바르셀로나 카운트 오브 셉티마니아의 베르나르, 험프리드, 고티아의 베르나르, 보렐 2세, 라몬 보렐 등의 칭호를 가진 최초의 툴루인카탈루냐 영주들이 이 칭호를 가지고 있었다.

9세기 초, 샤를마뉴는 새로운 종류의 토지 보조금인 aprisio를 발행하기 시작했는데, 이 보조금은 이전에 황실 크라운 피쉬가 소유했던 토지를 버려지거나 버려진 지역에 재분배했다. 여기에는 제국주의 통치로부터 상당한 독립성을 허용하는 특별한 권리와 면책특권이 포함되었다. 역사학자들은 아프리시오봉건주의의 초기 형태와 경제적, 군사적 용어로 모두 이주민들을 인구감소된 국경 지역으로 유인하기 위한 메커니즘으로 해석했다. 그러한 자급자족적인 토지 소유자들은 프랑크 개척지를 방어하기 위해 무장한 사람들을 제공하는 데 백작들을 도울 것이다. Aprisio 보조금(첫 번째 보조금들은 9월달에 있었다)은 카롤링거 왕에 의해 개인적으로 주어졌고, 그래서 그들은 마르처 카운츠가 행사하는 지역 권력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중앙 권력에 대한 충성심을 강화했다.[4]

그러나 통신 불량과 먼 중앙집권력은 기본적인 봉건적 실체들이 자주 자급자족하고 농경주의적으로 발전하도록 허용했다. 각각 작은 세습군 엘리트에 의해 통치되었다. 나중에 카탈루냐가 될 영토에서의 이러한 발전은 다른 국경지역과 3월에 비슷한 패턴을 따랐다. 예를 들어, 첫 번째 바르셀로나 베라 백작은 801년에 국왕에 의해 임명되었지만, 이후 카운트의 강력한 후계자들은 선니프레드, 844–848과 같은 타이틀을 상속받을 수 있었다. 이것은 백작이 세습될 때까지 점차 관습이 되었다(897년 위프레드털북숭이에게). 보렐 2세는 왕조의 변화가 그 결정에 한몫 했을지 모르지만,[5] 로트헤어 왕과 휴 카펫 왕들이 이슬람 지도자 알 만수르에 대한 자치주 방어를 돕지 못하자 왕실의 헌납 요청을 중단한 사실상의 독립이 되었다.

피레네 산맥의 안도라의 초기 역사는 꽤 전형적인 이 지역의 영주권을 보여주는 예를 제시한다. 안도라는 히스패닉 행진에서 유일하게 프랑스나 스페인 어느 쪽에도 편입되지 않은 부분이기 때문에, 국가인 엘 그란 칼레모스에서 언급된 위업이다.

참조

  1. ^ https://www.researchgate.net/publication/262828943_Carolingian_Catalonia_The_Spanish_March_and_the_Franks_c750-c1050
  2. ^ 히스패닉 3월 성립에 있어서의 유대인의 역할에 관한 연구: 바흐라흐, 베르나르 S의 역사, 언어, 문학에 관한 연구
  3. ^ Harris, Simon (2014-12-11). Catalonia is Not Spain - A Historical Perspective. ISBN 9781326118396.
  4. ^ Chandler, Cullen J. (2002). "Between Court and Counts: Carolingian Catalonia and the aprisio grant, 778-987". Early Medieval Europe. 11: 19–44. doi:10.1111/1468-0254.00099.
  5. ^ Reuter, Timothy; MacKitterick, Rosamond, eds. (1995). The New Cambridge Medieval History III: c. 900 – c. 1024. Cambridge University Press. pp. 390–391. ISBN 978-0-521-36447-8.

외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