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게쯔 구
Kigezi District기게지 구는 현재 우간다 남서부의 카발레 구, 카눈구 구, 키소로 구, 루쿤기리 구를 커버한 적이 있다.우간다의 계단식 밭은 우간다의 이 지역에 독특한 개성을 부여한다.키게지는 아프리카의 스위스로 널리 알려져 있었다.[1]지역의 좌표는 위도:01 13 20S, 29 53 20E이다.
선거구
기게지는 위와 같은 구역으로 분할하기 전에 다음과 같은 군으로 구성되었다.
- 당시 앙콜 구에 접해 있던 현대식 카발레 구 남동쪽에 있는 루키가 군.
- 은도르와 현, 이곳은 현대 카발레 지구의 중심 지역인데, 카발레 촌이 여전히 위치해 있고 부뇨니 호수가 루반다 군과 공유되어 있다.
- 현대 카발레 구의 남서쪽에 있는 루반다 군(Rubanda County)은 유명한 냐마시지 온천이 있는 가눈구 구와 기소로 구와 킨키지 군(Kinkizi County)과 접한다.
- 현대 카발레 구 북서쪽에 있는 킨키지 군이 카운티는 콩고 민주 공화국과 국경을 접하고 있다.그것은 또한 DRC와의 경계에 있는 에드워드 호수에 닿는다.
- 현대 카발레 구의 남서쪽에 있는 부쿰비라 군은 루반다 군, 르완다 공화국, 콩고 민주 공화국과 접하고 있다.부폼비라 군은 무탄다 호와 차하피 호수가 있는 곳이다.
- 루줌부라 군은 이 지역에서 가장 북쪽에 위치하고 구 안콜레 구와 에드워드 호수에 접해 있었다.
기게지를 현재의 4개 지구로 분할한 후, 각각의 주요 도시인 카발레, 카눈구, 키소로, 루쿤기리의 이름을 따서 이름이 붙여졌다.
사람
구 기게지구의 4대 현대 지구에는 바키가족, 바호로족, 바쿰비라족, 반야르완다족이 주로 거주하고 있다.이 모든 민족들은 비슷한 문화적 특성을 공유한다.Paul Ngologoza의 책 Kigezi와 Its People은 Bakiga 민족, 그들의 전통과 역사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지역은 알베르틴 리프트, 즉 서부 리프트 밸리와 아프리카 그레이트 호수로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여기에는 분요니 호수, 에드워드 호수, 무탄다 호수, 카하피 호수가 포함된다.또한 키게지는 현재의 키소로 구에 위치한 화산 산맥인 비룽가 산맥의 본거지로서, 콩고 민주 공화국, 르완다와 함께 우간다 남서쪽 국경을 형성하기도 한다.비룽가 산맥의 우간다 지역에 위치한 Mgainga 고릴라 국립 공원은 인근 Bwindi Imperenetrable 국립 공원과 함께 국제적으로 유명한 산악 고릴라 개체군의 본거지 입니다.이 산은 또한 두 주요 아프리카 강인 나일강과 콩고 민주 공화국 사이의 분수령의 일부를 이루고 있으며, 국경의 우간다 쪽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가 무하부라 산이다.개입된 계곡에서는 종종 넓은 늪지대를 발견하는데, 그 중 특히 카발레 지구의 몇몇 지역은 목초지로 매립되었다.
참고 항목
참조
- ^ Kabananukye, Ishmaels B.K (2016). Clans and Totems of the Banyakigezi. Kampala, Uganda: CHC Foundation Limited. p. 2. ISBN 9789970947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