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라칸
Juracán주라칸은 스페인의 식민지 개척자들이 푸에르토리코, 히스파니올라, 자메이카, 쿠바의 타이노 원주민들과 카리브해 섬과 아라왁 원주민들이 기후, 특히 허리케인을 통제한다고 믿었던 혼돈과 무질서의 제미 또는 신에게 붙인 표음 이름이다(후자는 신으로부터 유래한다). 이름을 붙이다
사실, "주라칸"이라는 단어는 단지 폭풍을 의미했을 뿐인데, 타이노 신화에 따르면, "분노가 모든 것을 파괴하는 사람"으로 알려진 과반섹스 여신에 의해 생성되고 통제되었다.
타이노인들은 허리케인의 소용돌이치는 바람 패턴을 알고 있었는데, 이것은 그들이 신을 묘사할 때 사용한 지식이다. 그녀의 제미돌은 여성을 묘사한다고 전해졌지만, 가장 흔히 묘사되는 과반섹스의 모습은 '~'자형으로 팔을 뻗은 채 격앙된 얼굴을 나타낸다.[1]
어원
우리는 쥬라칸으로부터 스페인어 후라칸과 영어 단어 허리케인을 파생한다. 발음이 원주민 집단마다 다르기 때문에, OED에서 언급된 많은 대체 이름들에는 후라칸, 후리칸, 하우라찬, 헤리카노, 후라차노, 허리케인 등이 포함되어 있었다.[citation needed]
이 용어는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리어왕(3막 2장)과 트로일루스와 크레시다(5막 2장)에 일찍 등장했는데, 셰익스피어는 다음과 같은 정의를 내린다.
무시무시한 분출. 선원들이 허리케인을 부르는, 콘스트링드[즉, 압축된]는 전능의 태양에 의해 질량화되었다.[2]
신화
타이노 신화에 따르면 구아반섹스의 제미는 신비로운 땅인 오마텍스의 지배자에게 맡겨졌다. 이로 인해 그녀에게 '바람의 카시크'라는 칭호를 부여했지만, 긴 재위 기간 내내 여신을 거듭 달래는 책임도 부과되었다. 게다가, 섬 사이의 여행에 바람의 중요성과 성공적인 작물을 위해 좋은 날씨가 필수적이기 때문에, 다른 카카오들은 코호바 의식 동안 그녀에게 그들 음식의 일부를 제공할 것이다. 그러나 과반스의 변덕스러운 성질을 감안할 때 이러한 노력은 실패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들이 그렇게 했을 때, 그녀는 분노한 채 그녀의 영역을 떠나 그녀의 길에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파괴를 가져다 주려는 의도를 가지고, 주라카네들을 풀어주곤 했다.
그녀는 비와 가뭄의 신, 보이나이엘과 마루후가 세운 균형을 방해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구아반섹스는 나선형으로 팔을 돌림으로써 바다와 육지의 물을 따다가 코트리스퀴의 지휘 아래 두곤 했는데, 코트리스키는 그들의 보히오와 농작물을 파괴하면서 타이노 정착촌 위로 격렬하게 그것을 다시 밀어넣었다. 그녀는 다른 신들을 혼돈에 동참하게 하려고 그들을 위협할 것이다. 그녀는 언제나 구아타우바에 의해 선행되었는데, 구아타우바는 구름과 번개 그리고 천둥과 함께 궁극적인 도착을 예고했다.
그레이터 안틸리스의 가장 동쪽에 있는 푸에르토리코는 종종 동해안에 상륙하는 경향이 있는 북대서양 열대 폭풍과 허리케인의 경로에 있다. 타이노는 엘윈케의 열대우림 봉우리에 도달하자마자 여신과 그녀의 코호트들이 그들의 최고신인 유카후와 충돌할 것이라고 믿었다.
구아반섹스는 폭풍과도 관련이 있는 신 카오라오와 불특정된 관계를 맺고 있으며, 이는 바다 껍질로 만든 악기 코보를 연주하여 그들을 이끌어 낸다고 한다.[citation needed]
픽션
구아반스는 쿠바계 미국인 작가 프레데릭 A. 데 아르마스의 소설에서 조력자 과타바, 쿠아스트리키, 쥬라칸(허리케인 사진)과 함께 거듭 환기되고 있다. 신포니아 살바예(마드리드: 버범, 2019년) 허리케인은 1959년 쿠바 혁명이 일으킨 변화를 상징한다.
참고 항목
참조
- ^ "Mythological Girls: Guabancex". Girl Museum (in American English). 2017-08-18. Retrieved 2020-03-07.
- ^ "SCENE II. The same. Before Calchas' tent". shakespeare.mit.edu. Retrieved 2020-03-07.
참고 문헌 목록
- 작성자 알 수 없음(2008-07-30). 엘 디오스 쥬라칸 시대 우나 데이다드 페메니나 ["신 쥬라칸은 여성적인 여신이었다"]. 프리메라 Hora ["첫 번째 시간"], 스페인어, 2008년 7월 30일. http://www.primerahora.com/noticias/puerto-rico/nota/eldiosjuracaneraunadeidadfemenina-215036/에서 검색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