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국제 젊은 음악 사업가
International Young Music Entrepreneur of the Year올해의 국제영음악기업가상은 개발도상국과 과도기 경제에서 음악산업에 종사하는 청년(25~35세) 기업가를 대상으로 하는 영국평의회 및 런던콜링상 프로그램으로, 2006년에 시작되어 2009년에 마지막으로 개최되었다.
프로그램 참가자는 음반 산업의 모든 분야 - 라벨 매니저, 아티스트 매니저, DJ/VJ, 축제 감독, 음악 소매상 등 - 에서 온다. 국제 배심원단이 선정하고 런던, 맨체스터, 글래스톤베리 페스티벌을 방문한 후 수상자는 영국 의회와의 협력 프로젝트에 사용될 7,500파운드의 재정상을 받는다.
IYMEY 2006
IYMEY 상의 첫 번째 수상자는 모로코 출신의 모하메드 '모모' 메르하리로, 북아프리카 최대의 현대음악 축제이자 도시·현대·지하음악 전용 첫 행사인 '주네스 뮤직'을 공동 개최하였다. 모모에는 인도와 인도네시아에서 온 특별한 추천을 받은 결승 진출자들과 아르헨티나, 에스토니아, 케냐, 레바논, 폴란드, 베네수엘라에서 온 결승 진출자들이 함께 했다.
IYMEY 2007
2007년판 IYMEY 어워드 최종 후보작은 이집트, 인도, 인도네시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말레이시아, 나이지리아, 필리핀, 폴란드, 탄자니아였으며, 나이지리아에서 레이블, 스튜디오, 이벤트 컨설팅 업체인 초콜릿시티를 운영하는 오두 마이코리가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IYMEY 2008
로버트 카만지 또는 단순히 동아프리카의 Rkay[케냐]로도 알려진 로버트 시메냐가 2008년에 우승자로 선정되었다. 그는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음악출판 및 배급, 뮤직 비디오 제작, 음반사, 녹음실 등이 있는 모자엔터테인먼트를 운영하고 있다. 그는 또한 2010년부터 2016년까지 이사회 멤버 겸 케냐 공연자권리협회(PRISK) 회장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