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임 톱

Frame saw
심플한 프레임 톱
대형 프레임 톱을 받침대에 사용

틀톱 또는 새시쏘는 (일반적으로 나무로 된) 직사각형 틀 안에 장력을 가한 비교적 좁고 유연한 날(새시 또는 게이트라고도 함)로 구성된 의 한 종류이다.그것들은 나무나 돌을 자르는 데 사용된다.절단되는 재료가 프레임의 중심을 통과하도록 블레이드는 프레임의 평면에 수직으로 고정됩니다.나무와 함께 사용하는 틀톱은 수동톱으로 작동하거나 제재소에서 구동되는 찢어진 톱입니다.돌을 자르는 데 사용되는 틀톱은 제석공장에서 동력톱이었다.

다른 용도로 사용할 경우 프레임쏘에는 다른 이름이 붙을 수 있습니다.통나무를 목재로 바꾸기 위해, 그것들은 피트쏘 또는 채찍쏘라고도 불린다.베니어 톱에 대해서는, 간단하게 베니어 톱이라고 불릴 수 있습니다.초기 틀의 피트쏘가 어떻게 사용되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1300년 당시의 이탈리아 프레스코 벽화가 그 사용을 묘사하고 있다.

18세기부터의 보다 현대적인 발전은 틀이 없는 큰 손톱, 위쪽 손잡이용 경첩, 아래쪽 손잡이용 상자처럼 생긴 열린 구멍톱이다.이러한 형태의 피트쏘는 여전히 개발 도상국의 시골 지역에서 목재를 가공하는 수단으로 제조되고 사용되고 있다.

프레임 피트 톱은 뻣뻣하고 틀이 없는 2인용 톱인 멀리 또는 멀레이 톱, 원형 , 띠톱이 이어지기 전에 다시 돋아나는 주력이었다.일부 초기 제재소에서는 프레임 톱이 크랭크축과 커넥팅 로드를 통해 물레방아, 풍차 또는 기타 회전 운동으로부터 구동되었습니다.비록 전동 공구를 사용하지 않는 목공들이 여전히 다양한 크기와 스타일의 조립품을 개인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만들고 있지만, 프레임 톱은 이제 거의 구식이 되었습니다.

레퍼런스

  • Sloane, Eric (1964). A Museum of Early American Tools. New York: Wilfred Funk. pp. 66–70.
  • Mercer, Henry (2000) [1960]. Ancient Carpenter's Tools: Illustrated and Explained, Together With the Implements of the Lumberman, Joiner, and Cabinet-Maker in Use in the Eighteenth Century. New York: Dover Publications, Inc. pp. 2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