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첨
Flattery아첨(아첨 또는 아첨이라고도 함)은 일반적으로 주제에 환심을 사기 위한 목적으로 과도한 칭찬을 하는 행위이다.그것은 또한 성적 또는 로맨틱한 구애를 시작할 때 픽업 라인에서 사용됩니다.
역사적으로, 아첨은 왕이나 왕비를 부를 때 담론의 표준적인 형태로 사용되어 왔다.르네상스 시대에는 에드먼드 스펜서가 요정 퀸에서 엘리자베스 1세 여왕에게, 윌리엄 셰익스피어가 맥베스에서 제임스 1세에게, 니콜로 마키아벨리가 왕자의 로렌초 2세 데 메디치에게 아첨한 것처럼 군주에 아첨하는 것이 작가들 사이에서 흔한 관행이었다.
그러나 아첨과 관련된 많은 것들은 부정적이다.아첨에 대한 부정적인 서술은 적어도 성서만큼이나 역사가 깊다.신극에서 단테는 아첨꾼들이 인간의 배설물을 헤매는 모습을 묘사하며, 그들의 말은 지옥의 8원 두 번째 고통에서 배설물과 같다고 말한다.
무성의한 아첨꾼은 많은 문학 작품에서 평범한 인물이다.예를 들어 J. R. R. 톨킨의 반지의 제왕에 나오는 웜통, 리어왕의 고네릴과 레간, 오셀로의 이아고 등이 있다.
역사학자들과 철학자들은 윤리와 정치의 문제로서 아첨에 주목해 왔다.플루타르크는 "아첨꾼과 친구를 구별하는 방법"에 대한 에세이를 썼다.줄리어스 시저는 아첨으로 악명이 높았다.에라스무스는 그의 어리석음을 찬미하는 글에서 아첨이 "기운을 북돋우고, 슬픈 사람을 위로하고, 무감각한 사람을 깨우고, 무감각한 사람을 격려하고, 아픈 사람을 격려하고, 고집을 부리고, 연인을 불러 모으고,[1] 단결하게 한다"고 칭찬했다.
"아첨하기"는 또한 다음과 같이 피사체나 착용자가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는 예술작품이나 의류를 지칭하는 데 사용된다.
- 왕은 그 초상화가 그의 허리둘레에 매우 잘 어울렸기 때문에 마음에 들었다.
- 초록색 원피스가 다리가 편해져서 입을까 해요.
「 」를 참조해 주세요.
레퍼런스
- ^ 레지어, 윌리스 고스아첨의 찬사 (링컨:네브라스카 대학 출판부, 2007).
외부 링크
![](http://upload.wikimedia.org/wikipedia/commons/thumb/f/fa/Wikiquote-logo.svg/34px-Wikiquote-logo.sv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