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로메노스

Eromenos

에로모노라는 단어는 고대 그리스의 에라스테스(사랑하기 위해, 나이 많고 활동적인 파트너)라는 단어와 정반대인 동성애 관계(대개 남성들 사이)의 수동적(또는 '수용적', '종속적') 파트너인 사춘기 소년을 묘사한다.

베를린의 화가 가니메데는 고추를 굴리며 수탉을 높이 달고, 제우스가 보낸 사랑의 선물인 기원전 5세기 초 루브르 박물관(Musé du Louvard)을 가지고 있다.

용어.

에르메노스(erôô μ (ἐς ')는 그리스어로 '성적으로 원하는 자'를 의미하며, 성욕을 가지기 위한 동사 에라마이의 과거 분사다. 이 주제에 대한 최초의 근대적 학문적 연구인 그리스 동성애에서 케네스 도버는 그리스어 낱말의 문자 그대로 번역을 영어 단어로 사용하여 그리스 동성애 관계의 수동적 파트너를 가리켰다. 많은 맥락에서 이 젊은이를 '남자아이'라고도 부르지만, 이 단어는 아이, 소녀, 아들, 딸, 노예에게도 사용될 수 있고, 따라서 에로메노스는 더 구체적이고 "남자아이'의 부끄럼과…모독을 피할 수 있을 것이다.[1] 남성적인 능동분사 에르엔('사랑하라…', '열정적인 욕망을 품다')[1]과는 대조적이다. 그러나 에라스테스(연인)라는 단어는 이성애와 동성애 관계에서 유부남의 역할에 적응할 수 있다.

특성.

꽃병 그림이나 다른 예술 작품에서 에로메노스는 종종 아름다운 젊은 성인으로 묘사된다. 상대적으로 작은 키는 사회적 지위뿐만 아니라 관계에서 소극적인 역할과 젊은 나이까지 시사한다. 보통, 그들은 성숙한 근육질의 몸에 젊어 보이는 얼굴과 결합한 모습을 보여준다. 턱수염과 치골털의 부족은 비록 이것이 스타일에 기인한 것일 수도 있지만, 에로메노를 식별하는 데 중요한 단서가 된다. 그리스 성서(couplet 1327f)에 인용된 한 시는 '시인이 소년의 뺨이 털이 없는 한 그 소년을 '신발'하는 것을 결코 멈추지 않을 것이다.[1]

그의 구체적인 나이는 에로메노들에게 미묘한 문제인데, 작가 스트라토는 이렇게 말했다.

열두 살의 젊은 꽃피는 나에게 기쁨을 주지만 훨씬 더 바람직한 것은 열세 살의 소년이다. 열네 살의 그는 여전히 사랑의 꽃이며, 15년을 시작하는 사람은 더욱 매력적이다. 열여섯째 해는 신들의 해이며, 열일곱째를 바라는 것은 내 몫으로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제우스에게만 떨어지는 것이다. 그러나 아직 나이가 많은 사람을 그리워하면 그는 더 이상 경기를 하지 않고 이미 호메릭에게 '그러나 그에게 응답하라'고 요구한다.[2]

따라서 에로메노스는 그리스 청년들의 발전의 한 단계일 뿐 고정된 용어가 아니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그들이 성장한 후, 그들의 에라스테스와의 관계는 끝날 수 있고 그들은 결혼을 하거나 다른 관계를 시작할 수 있다. 사회적으로 건설된 어떤 형태의 양성애와 비슷한 이 경험은 보리스테나이트인 비온이 알키비아데스를 어떻게 비난하는지, 사춘기에 그는 남편들을 아내로부터, 그리고 젊은 남자로서 그들의 남편들로부터 아내들을 끌어냈는지와 같은 책에서도 보여진다. [3] 게리슨에 따르면 크레탄 소년들에게 성인기로의 통로는 성숙한 남자와의 섹스의 '예식'이다.[4]

표현

비주얼 아트

위 그림에서 가니메데의 모습은 에로메노스의 이상적인 초상화다. 그의 몸의 근육은 그의 성기와 허벅지 안쪽의 모양을 강조하는 어린이 장난감인 후프와 대비되며, 그는 제우스의 사랑 선물인 고치를 들고 있다. 콧수염이나 치골이 없다.

존 비즐리의 에로틱한 세 가지 장면은 아테네의 꽃병 그림에 등장한다. 에로모니는 종종 그들의 에라스테(알파 그룹)에 의해 턱과 성기에 닿거나, 선물을 주거나(베타 그룹) 그들의 에라스테의 허벅지 사이에 끼여진다(감마 그룹).[5] 한편, 에바 칸타렐라는 페더럴적 관계의 표현에는 구애의 연속적인 두 순간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1단계는 비즐리의 알파 그룹과 비슷한 반면, 2단계에서는 에로메노스가 허벅지 사이에 페니스를 끼운 채 에라스테스 뒤에 서 있는데, 어쩐지 감마 그룹과 비슷하다.[6] 이 꽃병(브리고스 화가)은 에로메노를 유혹하는 옛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에로메노스의 다리가 에라스테스의 허벅지 사이에 위치하여 그의 페니스와 턱에 닿아 있기 때문에 알파 그룹과 비슷하다. 가슴 근육과 배 근육은 그가 레슬링 학교에서 잘 훈련받았다는 것을 보여주며, '키도니아 사과'나 퀸시스의 가방은 그의 성적 각성의 표시다.[4]

도버와 건델 코흐-하르낙은 에로메노에게 선물을 주는 장면이 사실 구애를 받는 장면이라고 주장해왔다. [5] 흔한 선물로는 꽃 한 송이, 토끼, 싸움닭 등이 있다.[7]

시와 문학

에로메노에 대한 사랑은 고대 그리스 시에서 자주 언급되는 주제다. 도버는 성행위와 관련된 시를 연구했고 에로모노스에게 사랑을 표현하는 몇 구절을 인용했다. '자신의 눈을 가진 소년, 나는 당신을 찾지만 당신은 듣지 않는다. 당신이 내 영혼의 자선가라는 것을 알지 못한다.'[8] 또한 기원전 6세기 초의 솔론의 살아남은 파편에는 '대퇴부와 달콤한 입술에 홀린 청춘의 꽃 속에서 한 청년을 사랑할 때까지'라고 쓰여 있다.

테라의 그래피티는 항문 침투가 페달적 관계에서 정상적인 것임을 확인했는데, 비문에서는 크리몬이 동사 오이핀(도리아 방언에서 적극적이거나 수동적인 파트너로 행해지는 남성 성행위)을 이용해 항문 침투의 징후인 에로메노와의 성교를 묘사했기 때문이다.[10] 또한 문학에서는 에로메노스의 매력이 그의 매력적인 항문 부위에 놓여 있다는 것을 제시했는데, 그것은 장미꽃봉오리, 과일, 무화과 또는 금과 같은 다양한 은유법으로 묘사되었다.[10]

동성애에 대한 그리스어 구절의 대부분이 에로메노를 얼마나 갈망했는지에 대한 내용이었지만 에로메노의 관점에서 쓴 것은 거의 없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신화

장 브로크히아신토스죽음(1801) 히아신스(왼쪽)는 아폴로(오른쪽)가 던진 발에 원반에 맞아 숨졌다.

에라스테스-에로메노스 관계는 인간 사이뿐만 아니라 인간과 신 사이의 관계도 될 수 있다. 아폴로히아신스의 사랑은 스파르타에서 페더스티스의 원형이었다고 한다. 아폴로는 젊은 시절의 미모 때문에 히아신스와 사랑에 빠졌고, 양궁, 음악, 사냥, 체육관 등에서 그의 강사가 되었다. 히아신스는 아폴로가 그와 함께 원반던지기 공부를 할 때 던진 원반에 의해 죽임을 당했고, 신화 일부 버전에서는 역시 히아신스를 사랑했고, 이 사고를 일으키기 위해 바람을 교란했던 제피르(바람의 신성)가 있었다.

보통 아프로디테의 필멸의 애인으로 알려져 있지만, 아도니스는 젊음과 아름다움으로 아폴로, 헤라클레스, 디오니소스 등 다른 신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한다.

아프로디테의 호메릭 찬송가가니메데제우스의 에로틱한 관계에 대한 노골적인 초상화를 제공한다.[11] 가니메데는 그리스에서 제우스에게 납치되어 올림푸스에서 불멸의 존재가 된 아름다운 청년이다. 그는 고대 꽃병 그림에서 에로메노의 이상으로 묘사되었다.

태도

아테네인들은 '반역 티마쿠스'가 '노예는 자유소년의 애인이 될 수도 없고, 그의 뒤를 따를 수도 없고, 그렇지 않으면 공적인 매질을 받을 수도 없다'고 한 것처럼, 자신들을 적극적 파트너로 삼아 자유소생 청년들의 구애를 추구하는 노예들을 금지했지만, 자유소생에게는 적용되지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명예와 그런 관계를 맺기 위해서는 에로모니는 그들의 사랑을 시험하기 위해 그들의 지우개 추구에 저항해야 했다, 마침내 항복했다.[12] 푸코에 따르면, 에로메노들은 너무 쉽게 쫓기거나, 너무 많은 선물을 받거나, 그들의 열정, 사랑, 책임감을 증명하기 전에 빨리 관계를 맺는 것을 피해야 한다. 게다가, 성행위에 대한 인식은 도시마다 다양했다. 엘리스와 보에오티아에서는 허용되었지만, 이오니아인들은 페더럴적인 구애에 응하지 않았다. 아테네인들은 아테네의 아버지들이 구혼자들로부터 그들의 아들을 보호해야 한다고 생각되었기 때문에 복잡한 태도를 취했다.[12]

장학금

전력구조의 분석

일부 학자들은 에로모니가 그들의 학문을 통해 얻은 것이 물질적인 보상이 아니라 지적이고 도덕적인 교화는 물론, 성행위는 교육의 과정과 관능적인 쾌락으로 여겨졌기 때문이라고 믿는다.[13] 1천년이 넘는 기간 동안, 이 관계는 군사 기술, 사회적 가치, 문학, 예술 분야에서 지배 계급의 젊은이들을 교육하는 주요한 방법이었다.[14] 그리스 동성애를 인정한 최초의 고전학자 에릭 베테는 항문 성교를 통한 정액의 전달은 가정교사-사랑의 고귀한 자질이 청년들에게 전해지는 통로로 간주된다고 믿었다.[14] 그러나 미쉘 푸코플루타르크에 따르면 에리스테스의 성적 접촉은 폭력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에로메노들은 경멸의 대상이 됨으로써 분노와 증오, 복수욕구와 사회적 수치심을 느낄 수 있을 뿐이며, 이를 아차리스토스라고 표현했다.[15]

제임스 닐은 어린 남자의 성인이 되기 위한 한계점 통과로 지상과 에로메노의 관계를 읽는다. 청년들은 그의 아름다움과 미덕으로 영웅적인 귀족들을 끌어들였고, 그들 중에서 그의 성인 연인을 선택했고, 그는 후에 그에게 전사 기술, 예술, 그리고 다른 지식들을 가르쳤다. 젊은이가 이러한 자질을 습득한 후에 그는 성인으로 탈바꿈할 것이다.

여성과의 비교

고대 그리스의 이성애 에로틱한 이미지에서는 남녀의 성 역할이 지배적이고 종속적인 위치로 묘사되는 경우가 많다. 여성은 허리를 굽히거나 뒤로 젖히거나, 직립하거나 위에 위치한 남성들에 의해 지지되는 반면, 에로모니는 종종 그들의 파트너와 마주보고 서 있는 '교간 성'(즉 허벅지 사이)을 경험하는 것으로 묘사된다.

지우기 위해서는 에로메노의 매력과 유혹이 남성성에 있는지 여성성에 있는지를 따진다. 도버는 로마의 한 작가가 인용한 아테네 크리티아스의 한 행을 발견했다. '남성에서는 가장 아름다운 외모가 여성이지만, 여성에게는 그 반대다.'[16] 그러나 구체적인 맥락과 추가적으로 뒷받침되는 증거가 없기 때문에 에로메노의 여성적 특성이 성행의 자극이라고 단정할 수는 없다. 그는 또한 턱수염이 없는 남성과 여성의 얼굴은 눈을 제외하고 같은 윤곽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에바 칸타렐라나 코헨과 같은 일부 학자들은 구혼자들의 진보를 거부해야 하는 기간이 동성 연애와 다른 성별 구애 모두에서 비슷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왜냐하면 명예는 거절에 있지 않았지만, 그 선택은 굴복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였기 때문이다. [17] 또한, 게리슨은 남자아이에 대한 남자아이의 사랑은 여자에 대한 사랑이 평가절하되는 지배계급 사이에 만연한 태도를 상징한다고 주장한다. 에로메노이에 대한 사랑은 고대 그리스의 여성 혐오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18]

고대 그리스에서 모든 동성애 관계가 성급하거나 에라스테스-에로모니아 관계로 특징지어지는 것은 아니다. 아킬레우스와 파트로클로스의 사랑은 둘 다 이 영웅적이고 혈육 같은 관계에서 남성성을 보여줬기 때문에 성행하는 것에 대한 반론일 수도 있다.

후기 묘사

20세기 영·남아공 작가 메리 르노는 고대 그리스에서 성행위에 관한 낭만주의 소설로 유명했다. 그녀의 소설 '마지막'(1956년)은 아름답고 고귀한 아테네 청년과 소크라테스의 제자 알렉시아스의 미모 때문에 수많은 노인에게 쫓긴 사랑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버나드 F. 딕은 그녀의 소설에 대해 역사적으로 그리스 동성애에 대한 정확한 표현을 제공했다고 평했다. 그녀의 팬 커뮤니티는 또한 그리스 꽃병 그림을 모방한 예술품들을 만들어 내었고, 그리스 꽃병 그림들은 에로메노와 에로메노 사이의 구애 장면을 묘사했다.

참고 항목

참조

  1. ^ Jump up to: a b c Dover, Kenneth J. (1989). Greek Homosexuality. Cambridge: Harvard UP. p. 16.
  2. ^ Neill, James (2009). The Origins and Role of Same-sex Relations in Human Societies. Jefferson: McFarland &. p. 165.
  3. ^ Foucault, Michel (1978). The History of Sexuality. New York: Pantheon Books. p. 188.
  4. ^ Jump up to: a b Garrison, Daniel H. (2000). Sexual Culture in Ancient Greece. Norman: Sexual Culture in Ancient Greece. p. 164.
  5. ^ Jump up to: a b Percy, William (1996). Pederasty and Pedagogy in Archaic Greece. Urbana: Pederasty and Pedagogy in Archaic Greece. p. 119.
  6. ^ Cantarella, Eva (1994). Bisexuality in the Ancient World. New Haven: Bisexuality in the Ancient World. p. 25.
  7. ^ Masterson, Mark; Sorkin, Nancy (2015). Sex in Antiquity: Exploring Gender and Sexuality in the Ancient World. Rewriting Antiquity. New York: Routledge. p. 103.
  8. ^ 도버, 그리스 동성애자 84세
  9. ^ 도버, 그리스 동성애자 84세
  10. ^ Jump up to: a b 칸타렐라, 고대 비섹슈얼리티, 26-27.
  11. ^ 닐, 인간 사회에서의 동성 관계의 기원과 역할, 150.
  12. ^ Jump up to: a b 칸타렐라, 고대 비섹슈얼리티, 20세.
  13. ^ Giulia Sissa, Sex and Officiousity in the Eather World(뉴헤이븐: 예일대 출판부, 2008), 67
  14. ^ Jump up to: a b 닐, 인간 사회에서 동성 관계의 기원과 역할, 130.
  15. ^ Michel Foucault, The History of Sexuality, 1st American Ed. (뉴욕: 판테온 북스, 1978), 206.
  16. ^ 도버, 그리스 동성애자 68세
  17. ^ 칸타렐라, 고대 비섹슈얼리티 18세
  18. ^ 칸타렐라, 고대 비섹슈얼리티 18세

선택된 참고 문헌 목록

칸타렐라, 에바 고대 세계의 양성애. 뉴 헤이븐: 예일 대학교 출판부, 1994.

도버, 케네스 제임스 그리스 동성애. 업데이트 및 새 포스트스크립트와 함께. 케임브리지, 미사: 하버드 대학 출판부, 1989.

푸코, 미셸. 성리학의 역사. 제1회 미국 에드. 뉴욕: 판테온 북스, 1978.

게리슨, 고대 그리스의 다니엘 H. 성문화. 고전 문화의 오클라호마 시리즈; v. 24. 노먼: 오클라호마 대학 출판부, 2000년

매스터슨, 마크, 낸시 소킨 라비노위츠, 제임스 롭슨. 고대의 성: 고대 세계의 성(性)과 성(性)을 탐구한다. 고물을 다시 쓰는 중. 아빙돈, 옥슨; 뉴욕: 2015년 루트리지.

닐, 제임스 인간 사회에서 동성 관계의 기원과 역할. 노스캐롤라이나 주 제퍼슨: 맥팔랜드 &, 2009.

퍼시, 윌리엄 A. 고대 그리스의 페더스티와 교육학. Urbana: 일리노이 대학 출판부, 1996.

시사, 줄리아. 고대 세계의 성과 관능성. 뉴 헤이븐: 예일 대학교 출판부,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