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토크
Book talk가장 넓은 용어로 된 북토크는 누군가에게 책을 읽도록 설득하려는 의도를 가지고 말하는 것이다. 북톡은 전통적으로 학생들을 위한 교실 환경에서 이루어지지만, 북톡은 학교 밖에서 다양한 연령대와 함께 할 수 있다. 서평도, 서평도, 서평도, 서평도 아니다. 북토커는 해결책이나 종결을 제시하지 않고 설정, 등장인물 및/또는 주요 갈등을 관객들에게 엿보게 한다. 북톡은 듣는 사람이 책을 읽고 싶을 정도로 책의 내용에 대해 충분히 신경 쓰게 하려고 한다. 긴 북톡은 보통 5분에서 7분 정도 걸리고 짧은 북톡은 일반적으로 180초에서 4분 정도 걸린다.[1]
배경
캐롤 리틀존에 따르면 (그 책을 계속 읽어! 독서를 장려하기 위한 북톡 II)에는 "북톡의 알려진 발명가가 없다".[2] 선생님과 사서들이 독서와 문해 북톡을 장려한 것은 옛날부터이다. 북토킹의 실제 예술 형태를 언급하는 가장 오래된 출처 중 하나는 아멜리아 H이다. 문슨의 풍성한 들판(1950년)[3]과 페어 가든과 야수 떼에서 마거릿 에드워즈는 볼티모어 학교 입학이 어려웠던 1930년대에 북토크를 하는 것에 대해 논의한다.[4] 실제 '북톡'이라는 용어는 1985년 아동 작가 겸 문학 교사인 에이단 챔버스에 의해 그의 책 북톡: 문학과 아동에 대한 가끔 쓰는 글에서 만들어졌다.[5]
1950년대에, 북톡은 원래 젊은 어른들이 읽을 자유는 있지만 읽지 않기로 선택했기 때문에 읽도록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고안되었다.[6] 십대들은 독서가 시원하지 않고 불필요하며 흥미가 없다는 생각을 포함한 다양한 이유로 책을 읽지 않는다. 책들은 또한 영화, 텔레비전, 인터넷, 그리고 다른 매체들과 경쟁해야 한다. 1980년대에는 어른들을 위한 북토크도 있다. 예를 들어 노인회관의 북토크나 도서관의 성인 도서 토론 그룹에서의 북토크. 어른들을 위한 북톡은 읽으려는 동기보다는 새로운 제목의 추천에 맞춰져 있었다.[7] 1990년대까지, 책 이야기 또한 어린이들이 어린 나이에 책을 읽도록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만들어졌다.[8] 하지만, 어린이들을 위한 북톡은 주로 그림책을 사용하여 아이들에게 읽는 것을 가르치는 데 집중했다.
목적
독서를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을 장려함으로써 좋은 독서, 글쓰기, 말하기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듣는 사람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 북톡의 목적이다. 북토커들은 또한 토론 주제, 저널, 논문, 시 또는 기타 창의적인 글쓰기, 패널 토론 또는 발표(시각적 및/또는 구두로)를 포함하는 북토크에 이어 학습 기회를 통합하려고 노력한다.[9] 독서토론은 학교와 공공사서, 교사, 독서코치 등이 주로 사용하며 독자가 책에 관심을 갖도록 하거나 비슷한 책을 추천하는 데 활용된다. 그것은 독서의 동기를 부여하는 훌륭한 도구다. 북톡은 디지털 시대가 도래하기 훨씬 전에 사용되었고, 어제의 "전통적인" 북톡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사서들과 교육자들은 책 회담을 현대화하고 개선하기 위해 인터넷과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활용할 수 있었다.
북톡의 종류
전통적인
전통적인 북토크는 발표자가 청중들을 끌어들이고, 그가 만든 각본과 책 자체의 복사본을 저장하기 위해 몇 가지 도구를 사용하는 것으로 구성된다. 진짜 "종과 휘파람"이 없는, 그 북토커는 청중들의 관심을 얻고 유지해야 한다. 웹과 인쇄물 둘 다 많은 출처가 있지만(아래 외부 링크와 추가 읽기 참조), 발표자에게 적어도 책의 일부를 읽을 것을 권하는 대부분의 사서들과 교사들. 발표자는 어떤 훌륭한 연설가라도 흥분된 느낌으로, 비모노톤적인 말투와 눈을 마주칠 수 있는 것처럼 청중들을 참여시켜야 한다.
장르 북토크와 1인 북토크가 상당히 인기가 있다. 북토크용으로 고려해야 할 장르로는 고전, 스포츠, 역사 소설, 공상과학 소설과 판타지, 로맨스, 동화, 단편, 추리, 모험, 논픽션, 단편 또는 얇은 책, 공포, 사실적인 현대 소설, 유머, 성인 소설, 그래픽 소설, 시가 포함될 수 있다.[10] 장르 북톡은 하나의 선택된 장르 내에서 여러 권의 책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말하는 책의 수는 청중의 연령에 따라 다르다. 사람들은 발표자가 청중들을 "잃어버리기" 시작할 경우에 대비하여 여러 장르의 북토크를 준비하기를 선호한다.
1인 북톡은 '연예인' 발표자에게 가장 적합하다고 여겨지며, 1인칭으로 쓰인 책에 가장 적합하다. 그 북토커는 자신을 책 속의 인물로 표현한다.[11] 발표자는 동성의 인물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그러나 이성 1인칭 북톡을 제시할 때 발표자는 청중에게 명심해야 한다. 일부 청중은 북톡 중에 상상력을 사용할 수 없거나 원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일부 사서들과 교육자들은 논픽션 북토크가 젊은 성인 관객들을 끌어들이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논픽션 북토크는 발표자가 놀랍지만 진실된 이야기를 할 수 있게 해주는데, 이것은 감정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다. 논픽션 북토크는 시, 역사, 음악, 오락, 공예, 민속, 범죄, 심리학, UFO 등과 같은 광범위한 주제를 포함한다.[12] 발표자는 북토크 내내 "누가 __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는가?" "___를 본 적이 있는가?" 또는 "____가 무엇인지 아는 사람이 있는가?"[13]와 같은 질문을 던질 수 있기 때문에 관객 참여에 자신을 빌려준다. 논픽션 북토크에 대한 일반적인 접근법으로는 시각적 또는 정신적 이미지 사용, vignet, 주목할 만한 사실 및 놀라운 통계, 1인칭 시점에서의 북토킹, 또는 처음에 논픽션 책을 마치 허구인 것처럼 제시하고 논픽션임을 밝혀 관객들을 놀라게 한다.[14] 지수와 부록이 책에 포함되면 언급된다.[15]
디지털(BookTalks 2.0)
파워포인트에 관한 북토크를 만드는 것에서부터 사운드 클립과 비디오 발췌를 이용한 멀티미디어 북토크를 만드는 것까지, 이 북토크는 디지털 시대 덕분에 새롭게 변모하게 되었다. (Keane & Cavanaugh, 2009. 아래에 열거된 다수의 웹사이트는 단지 북톡을 공유하거나 사서나 교육자에게 어떻게 만들 것인가를 안내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교사들은 이 사이트들을 사용하여 학생들에게 숙제를 만들어 주면서, 학생들에게 일정 수의 사이트를 방문하고, 리뷰나 북톡을 찾아보고, 관심 있는 각 사이트에서 책을 한 권씩 고르라고 한다. 이 목록에서 학생은 읽고 보고할 책 한 권을 선택한다. 교사는 도서 리뷰 블로그(즉, [1])[permanent dead link]를 만들고, 학생들이 다른 학생 리뷰에 대한 코멘트는 물론, 교사의 승인을 받아 온라인에 자신의 리뷰를 올리도록 한다.[16] 발표자는 위키나 팟캐스트 같은 웹 2.0과 파워포인트 같은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영화와 비디오, 음악, 인터넷을 접목한 멀티미디어 북톡을 만든다.[17] 프로젝션 스크린과 컴퓨터를 사용하여, 발표자는 표지 예술, 삽화 또는 사진을 보여주기 위해 더 이상 책을 돌리지 않아도 된다.
학교 내에서 사서들은 학교 폐쇄회로 텔레비전 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는 모든 장소에서 노는 일련의 회전하는 비디오 북토크를 교사들과 함께 만들 수 있다.[18] 비디오 북톡은 책 예고편 역할을 하며, 연단에서 테이프로 찍은 프레젠테이션처럼 단순할 수 있고, 책의 한 장면을 재연하는 것처럼 복잡할 수 있다. 영상 북토크 콘텐츠의 가능성은 창작자의 상상력과 예산에 한정된다. 비디오 북톡을 만드는 것은 학생들에게 북톡의 도구뿐만 아니라 시청각 자료의 사용을 통합하는 수업 과제를 사용할 수 있다. 포토스토리, iMovie, 윈도 무비 메이커와 같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비싼 장비 없이 비디오 북톡을 만들 수 있다.[19]
청중
어떤 종류의 북톡이 가장 잘 작동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사람들은 청중들이 완성할 수 있는 평가 양식을 만든다. 어떤 북토커들은 1인칭 북토크를 자연스럽게 좋아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전형적인 3인칭 북토크나, 청중들의 흥미를 유지하기 위해 디지털로 강화된 북토크를 보여줄 수도 있다.[20] 발표 기간, 제시된 북톡의 수, 공개해야 할 정보의 양, 개별 북톡의 기간도 관객이 결정한다.[21] 북톡의 청중은 학생(어린아이, 큰아이, 청소년 등 하위 카테고리로 구분), 성인, 노인, 전문가(사서 및 교육자용)로 구분된다.
어린 아이들은 주의력이 짧기 때문에 책 이야기를 짧게 해야 한다. 나이가 많은 어린이들과 십대들은 더 오랜 시간 동안 집중해서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북톡 프리젠테이션이 한 수업 시간(30~45분) 내에 이루어 질 수 있다. 이 기간 내에 길이가 2-3분인 15-20권의 북토크를 제시할 수 있다.[22] 발표자는 가능한 한 많은 학생들에게 어필하기를 원할 것이고 그래서 개별적인 북토크는 많은 장르로 구성되어야 한다.
성인이나 노인 책방도 성인 표기에만 국한된 것은 아니다. 어른들의 관심도 자극할 어린이 제목을 고르는 것은 이 관객들이 현재의 어린이 문학에 대해 계속 인식하도록 돕는다. 발표자는 명백한 문학단체와 책동아리에 자신을 제한하지 않는다.[23] 노인들을 위한 북톡은 그 단체가 살아왔을지도 모르는 삶의 경험이나 기간과 관련된 것으로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참여하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 발표자는 나이든 관객들을 위해 대형 인쇄물이나 오디오 형식으로 이용할 수 있는 책들을 고려한다.[24]
사서나 교사 같은 전문직 종사자들을 위한 북톡은 일반적으로 길이가 최대 5분이며 줄거리 요약, 장르, 흥미, 독서 수준 등이 포함되며 논란이 되는 이슈와 커리큘럼 관심사를 메모한다.[25] 이런 성격의 북톡은 강의 형식으로 제시할 수 있다. 발표자는 또한 신뢰할 수 있는 출판물의 비판적 리뷰를 포함하는 것을 고려한다.
전통 북토크 만들기
대부분의 북톡 창작자와 발표자들은 북톡이 강의로, 대화로 더 적게 제시될 수 있도록 북톡의 개요만 쓰라고 제안한다. 그들은 또한 발표자에게 대본을 암기하지 말 것을 권고한다. 북토크에서 정확히 얼마만큼 이야기를 나눌지는 발표자의 재량에 달려 있지만, 북토커는 결코 책의 결말을 양보해서는 안 된다는 것은 보편적으로 인정되고 있다.
북토커 성경에서는 북토크를 계획할 때 일곱 가지 매개변수를 고려한다: 1. 그룹의 크기; 2. 그룹 연령, 3세. 지리; 4. 시간; 5. 돈; 6. 빈도, 그리고 7. 일정표.[26] 이 제목은 또한 6개의 "북톡의 황금률"을 열거한다: 1. 책 읽기; 2. 책들 유 북톡처럼; 3 청중들을 알라; 4. 북톡, 5. 결말을 말하지 마라!; 6. 목록을 남겨라.[27]
북톡을 만들거나 이전에 만든 북톡을 편집할 때 발표자는 대화를 짧고 간단하게 유지한다. 발표자는 첫 문장에서 청중의 주의를 끈다. 비디오 북톡 웹사이트 Bookwink.com의 진행자인 소냐 콜은 어린이들을 위한 북톡을 더 이상 7개 문장이 아닌 것으로 할 것을 권고한다.[28] 북토킹을 할 때 발표자는 이전의 경험과 연결시켜 그들과 어울린다. 발표자는 또한 북톡 유형의 특성을 정의하고 토론하며, 일부 관객들은 인쇄물과 영화 버전의 비교로부터 이익을 얻을 것이며, 왜 책이 거의 항상 더 나은지 알 수 있다.[29]
북토크에 접근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루시 숄[30](많은 북 토크 가이드의 저자)은 모든 연령대를 대상으로 북토크를 수행하는 다음의 세 가지 일반적인 방법을 설명한다.
- 지문을 소리 내어 공유 및 독서자
- 토론 또는 쓰기를 위한 특정 구절에 대한 반영
- 극적 판독 또는 공연 준비
Caroline Feller[31] Bauer는 어린이들을 위한 북토크를 수행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독특한 대안을 제시한다.
- 책 테마에 맞는 아이들과 함께 공예품 만들기 및 사용
- 책 테마를 설명하는 간단한 마술 묘기 수행
- 꼭두각시를 사용해서 책의 특정 구절을 연기하거나, 북토크를 하거나, 이야기를 나레이션한다.
도서 회담의 효과
북톡의 효과에 대한 연구는 제한적이지만, 북톡의 제목이 회람되고 독해 태도에 대한 효과가 없음을 분명히 보여준다.[32]
Joni Bodart의 논문(1987)은 다음과 같이 결론지었다.[33]
- 도서관에서 책으로 된 책 제목들이 회자되었다.
- 독서에 대한 전반적인 태도는 북톡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파멜라 달의 논문(1988)은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렸다.[34]
- 북톡은 학생들이 독립독서를 위해 보고하는 페이지 수에 영향을 줄 수 있다.
- 북톡은 학생들의 독서 태도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 독서 관심사에 있어서 성별 분해가 두드러졌는데, 여성의 61%가 일주일에 한 권의 책을 읽는 데 비해 남성은 21%가 책을 읽는다고 한다.
게일 리더의 논문(1991)[35]은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렸다.
- 북토킹은 북토크 타이틀의 유통을 크게 증가시켰다.
- 북토킹은 독서 태도에 변화를 가져오지 않았다.
- 북토킹은 엄선된 제목들의 유통을 늘렸지만 다른 책으로 확대되지는 않았다.
테런스 데이비드 널렌의 논문(1992)은 다음과 같이 결론지었다.[36]
- 북토킹은 독서의 태도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 북토킹은 책으로 된 제목을 확인하려는 학생들의 결정에 큰 영향을 미쳤다.
- 북토킹은 학생들의 선택에 영향을 주었지만, 아주 짧은 시간 동안만 영향을 주었다.
참조
- ^ 보더트, J. R. (1980년)
- ^ 브로만, 페이지 11
- ^ 브로만, 페이지 12
- ^ 브로만, 페이지 12
- ^ 케니, 333페이지
- ^ 존스, P. (1998년)
- ^ 보더트, J. R. (1980년)
- ^ 박스터, K. A. & Kochel, M. A. (1999년)
- ^ 샬, L. (2007)
- ^ 브로만, 페이지 28-41
- ^ 클라크, 24페이지
- ^ 찰스, 페이지 12
- ^ 찰스, 페이지 12
- ^ 찰스 12-13페이지
- ^ 페이지 23
- ^ 벨벤, 페이지 28
- ^ 디아만 코헨, 2009년
- ^ 캐버노, 56쪽
- ^ 캐버노, 페이지 58
- ^ 클라크, 북톡 평가 양식, 42페이지
- ^ 사릭스, 페이지 61
- ^ 페이지 22
- ^ 랭맥, 페이지 85
- ^ 랭맥, 페이지 88
- ^ 페이지 22
- ^ 랜잭, 페이지 7-11
- ^ 랜잭, 페이지 27-32
- ^ 콜, 페이지 41
- ^ 그뤼엔탈, 23페이지
- ^ 샬, L. (2007)
- ^ 바우어, C. F.(1996) 바우어, C. F.(1997) 바우어, C. F. & Laurent, R. (2000)
- ^ 존스, P. (1998년)
- ^ 보더트, J. (1987년)
- ^ 달, P. K. (1988).
- ^ 리드, 게일 M. (1991)
- ^ Nollen, Terrence David (1992년).
추가 읽기
- 길레스피, 존 토마스. 주니어 플롯: 교사와 사서를 위한 북토크 매뉴얼. R.R. Bowker, 1967.
- 길레스피, 존 토마스. 주니어 플롯 4: 12-16세의 독자와 함께 사용하기 위한 북 토크 가이드 R.R. Bowker, 1993.
- 길레스피, 존 토마스. 더 많은 주니어 플롯: 교사와 사서를 위한 가이드. R.R. Bowker, 1977.
- 길레스피, 존 T, 나덴, 코린 클래식 틴플롯: 12~18세의 독자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북톡 안내서. Libraries Unlimited, 2006.
- 길레스피, 존 T, 나덴, 코린 J. 주니어플롯 3: 12~16세의 독자와 함께 사용하기 위한 북토크 가이드. 1992년 주식회사 그린우드 출판 그룹
- 길레스피, 존 T, 나덴, 코린 미들롯 4: 8-12세의 독자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북토크 가이드, R.R. Bowker, 1994.
- 길레스피, 존 토마스, 나덴, 코린. 상위 그림: 15-18세의 독자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북톡 안내서, 1989년 R.R. Bowker.
- 길레스피, 존 토마스, 나덴, 코린. 10대 그림: 12~18세의 독자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북톡 안내서. Libraries Unlimited.
- 랭맥, 채플. 북토커의 성경: 모든 청중에게 당신이 사랑하는 책에 대해 말하는 방법. Libraries Unlimited, Incorporated, 2003.
- Spirt, Diana L. 북플롯 소개: 8-12세의 독자와 함께 사용하기 위한 북 토크 가이드. 1988년 주식회사 그린우드 출판 그룹
참고 문헌 목록
- 바우어, C.F. 마법을 통해 아이들을 책으로 이끌었어 시카고: 1996년 미국 도서관 협회
- Bauer, C. F. 인형들을 통해 아이들을 책으로 인도하는 것. 시카고: 1997년 미국 도서관 협회
- 바우어, C. F. & Laurent, R.는 공예품을 통해 아이들에게 책으로 인도한다. 시카고: 2000년 미국 도서관 협회
- 벡스터, K. A. & 코첼, M. A. 갓차! 논픽션 북토크는 아이들이 독서에 흥미를 갖도록 한다. Englewood, Colo: Libraries Unlimited, 1999.
- 벨벤, 캐시. 북토킹 경찰 없다: 스탠드 앤 전달 프리젠테이션의 대안. 라이브러리 미디어 연결, 2(2) 2007, 28–29.
- 보더트, J. R. 북톡! 청소년 관객들을 위한 북토킹과 학교 방문. 뉴욕: H.W. 윌슨, 1980.
- 보더트, J. 선택된 제목들의 북토크 프레젠테이션이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의 독서에 대한 태도 및 고등학교 도서관에서 이러한 제목들의 유통에 미치는 영향. 미국 텍사스여자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 텍사스, 1987. 2009년 4월 7일 논문 & 논문에서 검색된 내용: 전체 텍스트 데이터베이스. (공고 번호 AAT 8729673)
- 브로맨, 제니퍼. '책읽기'가 효과가 있어 닐-슈만 출판사, 2001.
- Cavanaugh, T.W. 비디오 북톡 키오스크 만들기. 라이브러리 미디어 연결, 25(2) 2006, 56–59.
- 찰스, J.V. Get Real! 2005년 틴 리드 위크를 위한 북토킹 논픽션. 청소년 도서관 서비스, 2005년 4월 1일 12-16일.
- R.E.C. 클라크 캐릭터가 되십시오! 10대들과 1인칭 북토크. 라이브러리 미디어 연결, 26(2) 2007, 24–26.
- 클라크, 루스 콕스 북톡 평가 양식. 라이브러리 미디어 연결, 27(1) 2008, 42.
- 콜, 소냐 '죽은 놈들을 때려눕히는 북토크' 사서교사, 2007년 35(1) 41-42.
- 달, P. K. 북톡이 스스로 선택한 독서에 미치는 영향. 논문 (M.S.)--Moorhead State University, 1988.
- 디아만 코헨, 벳시 & 레비, 셀마 K. 북토킹 보난자: 바쁜 사서를 위한 10개의 Ready-Use 멀티미디어 세션. 미국 도서관 협회, 2009.
- Gruental, H. 21세기 북토크! CSLA Journal, 31(2) 2008, 23-24.
- 존스, P. 젊은이들과 도서관을 연결하는 일: 사용 방법 설명서. 뉴욕: 닐-슈만, 1998.
- 킨, 낸시 J. 북토킹이 교육과정을 넘나들며: 중년의 시간. Westport: Libraries Unlimited, Teacher Idea P, 2002.
- 킨, 낸시 J, 테렌스 캐버노. 기술에 정통한 책방꾼: 21세기 교육자들을 위한 안내서. Westport: Libraries Unlimited, 2009
- 케니, 로버트, 건터, 글렌다 디지털 북톡: 책을 잠재 독자와 짝짓기. 교육통신기술협회, 2004년 10월 27일: 330-338.
- 램미, 린다 레너드, 루소, 로잔 프로젝트 북토크: 가족의 탁아소로 도서관 봉사활동. 도서관 청소년 서비스 저널, 2002년 15편, 36-40편.
- 랭맥, 채플. 북토커의 성경: 모든 청중에게 당신이 사랑하는 책에 대해 말하는 방법. Libraries Unlimited, Incorporated, 2003.
- 올렌, 테렌스 데이비드 독서가 독서태도의 발달과 개인의 독서선택의 촉진에 미치는 영향. 박사 학위 논문, 네브라스카 대학교 - 미국 링컨 - 네브라스카, 1992. 2009년 4월 7일 논문 & 논문에서 검색된 내용: 전체 텍스트 데이터베이스. (공고번호 AAT 9225488)
- Paone, K.L. Talking up the BOODS! Knowledge Quest, 33(1) 2004, 22-23.
- Reeder, Gail M. 독서 토크가 청소년 독서 태도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 논문, 네브라스카 대학 - 미국 링컨 - 네브라스카, 1991. 2009년 4월 7일 논문 & 논문에서 검색된 내용: 전체 텍스트 데이터베이스. (공보 번호 AAT 9129570).
- 사릭스, J. Teaching Readers' Advisory and the Art of Booktalking. 도서목록 102(1) 2005, 61
- Schall, L. Booktalks 이상: 훌륭한 장르를 장려하는 것은 십대들에게 읽힌다. 웨스트포트, 콘: 라이브러리 언리미티드,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