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론 머스크(Elon Musk)는 이전에 트위터로 알려졌던 X의 사용자들이 게시한 '커뮤니티 노트'에 의존하여 정보가 거짓인 경우를 지적할 것을 옹호했습니다.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 IBTimes UK

전기차 회사 테슬라의 억만장자 소유주 엘론 머스크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이스라엘과 가자지구 간의 전쟁이 제3차 세계대전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머스크는 X에 대한 온라인 토론에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는 "문명 자체가 위태로워질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그는 서구가 몽유병에 빠져 3차 세계대전에 돌입하고 있을지도 모른다고 덧붙였습니다. 머스크는 "우리는 우크라이나의 평화를 찾아야 하며 러시아와의 정상적인 관계를 회복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제3차 세계대전은 우리가 회복할 수 없는 문명적 위험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제3차 세계대전을 피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해야 합니다. 그것이 실제로 중요한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머스크는 월요일 "러시아와 중국이 합동 군사훈련을 시작했다"며 "이 사실을 아는 사람이 얼마나 될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 "우리는 계속해서 어리석은 결정을 내리며 제3차 세계 대전으로 향하는 몽유병을 겪고 있습니다."

가상 토론은 David Sacks가 주최했으며 Elon Musk와 Vivek Ramaswamy가 패널로 참여했습니다. 그는 또한 러시아가 이란, 중국과 더 가까워지지 않도록 미국에 촉구했습니다.

그는 또한 우크라이나 동부에서 이 지역이 우크라이나 또는 러시아의 일부가 되기를 원하는지 결정하기 위해 국제적으로 감독되는 "투표"를 실시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그는 계속해서 우크라이나의 일부 지역이 "분명히" 러시아의 일부가 되기를 원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머스크는 앞서 우크라이나가 군사 목적으로 스타링크 위성 인터넷 서비스에 접근하는 것을 제한했다는 이유로 비난을 받은 바 있다.

그는 나중에 이 조치로 제3차 세계 대전을 막을 뿐이라는 설명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해명은 한 트위터 사용자가 그에게 최전선에 있는 우크라이나 군대가 보다 효과적으로 통신할 수 있도록 스타링크 시스템의 전체 기능을 복원해 달라고 요청한 이후에 나왔습니다.

그러자 머스크는 제3차 세계대전으로 이어질 수 있는 갈등의 확대를 허용하지 않겠다고 답했습니다.

SpaceX는 우크라이나가 위성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하여 드론을 제어하고 러시아 위치를 표적으로 삼고 있다는 보도가 나온 후 우크라이나의 위성 인터넷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를 제한했습니다.

SpaceX 소유주가 제3차 세계 대전 가능성에 대한 두려움을 표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2015년에 그는 제3차 세계대전의 가능성을 무시할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1912년에 그들은 황금시대, 전쟁이 끝났다고 하면서 평화와 번영의 새로운 시대를 선포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1차 세계대전, 제2차 세계대전, 그리고 냉전이 이어졌습니다...우리는 제3차 세계대전이 일어날 가능성이 확실히 있다는 점을 인정해야 하며 만약 그런 일이 일어난다면 이전에 일어난 어떤 일보다 훨씬 더 나쁠 수 있다"고 GQ에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