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d용 Logic Pro 사용 설명서
-
- 편곡 소개
-
- 리전 소개
- 리전 선택하기
- 리전 오려두기, 복사 및 붙여넣기
- 리전 이동하기
- 리전 사이의 갭 제거하기
- 리전 재생 지연하기
- 리전 다듬기
- 리전 루프하기
- 리전 반복하기
- 리전 음소거하기
- 리전 분할 및 결합하기
- 리전 스트레치하기
- 노트 피치별로 MIDI 리전 분리하기
- 리전 바운스 후 대치하기
- 오디오 리전의 게인 변경하기
- 트랙 영역에서 리전 생성하기
- MIDI 리전을 Session Player 리전 또는 패턴 리전으로 변환하기
- iPad용 Logic Pro에서 MIDI 리전을 Session Player 리전으로 대치하기
- 리전 이름 변경하기
- 리전 색상 변경하기
- 리전 삭제하기
- 오디오 리전에 페이드 생성하기
- Stem Splitter로 보컬 및 악기 스템 추출하기
- 페이더를 사용하여 믹싱 기능에 접근하기
- 저작권
신디사이저 기본 원리
소리 합성은 사인 톤과 기타 단순한 파동과 같이 기본 적인 속성부터 시작하여 소리를 전자적으로 생성하는 것입니다.
신디사이저의 명칭은 다른 악기나 보이스, 헬리콥터, 자동차 소리 또는 개의 짖는 소리와 같이 다양한 소리를 에뮬레이션 또는 합성할 수 있다는 이유로 지어졌습니다. 또한 신디사이저는 자연 세계에서는 존재하지 않는 소리도 만들 수 있습니다. 다른 어떤 방법으로도 만들 수 없는 음을 생성하는 능력을 통해 신디사이저는 독특한 음악 도구가 되었습니다.
신디사이저의 가장 단순한 형태는 피치를 거의 제어하지 않는 기본 사인파 생성기일 것입니다. 이러한 신디사이저는 사인파를 제외한 어떤 것도 합성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피치 제어로 여러 사인파 생성기를 결합하여 흥미롭고 유용한 소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신디사이저에서 톤 생성 작업은 오실레이터로 알려진 부품으로 시작합니다. 대부분의 신디사이저는 사인파뿐 아니라 톱니파, 삼각파, 구형파, 그리고 펄스파와 같이 풍성한 조화를 이루는 파형을 생성합니다. 이 파형의 명칭들은 톱니, 삼각형, 사각형 등 각각의 형태와의 유사성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신디사이저 파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오실레이터의 내용을 참조하십시오.
신디사이저에서 모듈이라 불리는 하나의 구성 요소에서 다른 구성 요소로 신호를 라우팅하여 기음 및 연관 배음들이 다른 소리로 형태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각각의 모듈은 소스 신호에 영향을 주는 서로 다른 작업을 수행합니다.
모듈러 신디사이저에서 신호 라우팅은 모듈을 서로 물리적으로 케이블 연결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최신 신디사이저에서 모듈 사이의 신호 라우팅은 내부 배선으로 이루어지며, 일반적으로 스위치, 노브 및 기타 컨트롤을 사용하여 변화됩니다.
신디사이저 구성 요소 및 다른 컨트롤과 소리 형성 간의 상호 작용에 대한 논의는 서브트랙티브 신디사이저 작동 방식의 내용을 참조하십시오.
신디사이저는 상상할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더 오랫동안 존재해왔습니다. 디지털 기술 사용 이전의 시기에는, 모든 전자식 신디사이저가 아날로그 방식이었습니다. 전기를 사용하기 전 신디사이저는 기계식으로 작동했습니다. 아날로그 신디사이저와 디지털 신디사이저에는 상당히 큰 차이점이 있습니다.
아날로그: 아날로그 신디사이저는 오실레이터, 필터, 앰플리파이어와 같이 전압으로 제어되는 회로들을 결합하여 소리를 생성하고 형성합니다. 전압량은 일반적으로 더 높은 피치와 동등한 더 높은 전압을 사용하여 파형 피치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되어있습니다.
디지털: 디지털 신디사이저에서 신호 흐름은 디지털식입니다. 1과 0의 배열로 이루어진 신호의 이진법 정보는 하나의 알고리즘에서 다른 알고리즘까지 전달됩니다 .
하이브리드 아날로그 디지털 신디사이저: 일부 신디사이저 디자인에는 파형의 이진법 정보를 활용하여 신호를 생성하는 디지털 오실레이터가 있습니다. 디지털 오실레이터 신호는 그곳에서 아날로그 필터와 앰플리파이어로 보내집니다. 이와 같은 접근법은 디지털 오실레이터가 아날로그 오실레이터의 일반적인 문제점인 피치 단위로 이동하지 않는다는 주요 이점을 갖고 있습니다.
버추얼 아날로그: 버추얼 아날로그 신디사이저는 아날로그 신디사이저의 아키텍처와 특징 및 특성을 그대로 가져온 디지털 신디사이저입니다. 아날로그 신디사이저에서 볼 수 있는 오실레이터와 필터 및 기타 모듈의 동작과 기능을 컴퓨터 알고리즘을 통해 에뮬레이트하였습니다.
ES1은 버추얼 아날로그 신디사이저입니다. 가상 신호 흐름은 대표적인 아날로그 신디사이저의 방식과 동일하지만, 가상 오실레이터와 필터 등의 모든 구성 요소와 신호 처리는 사용자 컴퓨터의 중앙처리장치(CPU)로 계산됩니다.
ES1은 소리가 좋게 나오는 경우, 필터를 증속 구동하는 높은 레벨의 오실레이터 레벨과 같이 특정 아날로그 회로의 일부 독특한 특성을 에뮬레이트합니다. 악기가 가열되면서 느리게 음 이탈 하는 것과 같은 아날로그 신디사이저 현상은 시뮬레이션되지 않습니다. ES1 개요의 내용을 참조하십시오.
버추얼 아날로그 신디사이저는 다른 아날로그 신디사이저의 장점보다 다른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는 구조로, 사운드 설정 저장과 오토메이션이 가능하여 페이더와 노브 움직임을 기록하고 재생할 수 있습니다. 종종 멀티 팀버럴을 통해 서로 다른 악기 채널에서 다양한 소리를 동시에 연주할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 악기에서는 극히 드물지만, 대부분의 버추얼 아날로그 신디사이저에서 여러 개의 소리를 연주할 수 있는 기능인 폴리포니와 같은 요소들과 벨로시티 감도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