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 거들

Shoulder girdle
어깨 거들
Pectoral girdle front diagram.svg
인간 어깨 거들 또는 가슴 거들
세부 사항
식별자
라틴어대상 펙토랄
TA98A01.1.00.020
TA2361
FMA23217
뼈의 해부학적 용어

어깨 거들 또는 가슴 거들은 양쪽 과 연결되는 부속 골격의 뼈 세트이다.인간의 경우 쇄골견갑골로 구성되어 있으며, 어깨에 3개의 뼈가 있는 종족에서는 쇄골, 견갑골, 그리고 코라코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일부 포유류 종들은 견갑골만 가지고 있다.

가슴 대들보는 골반 대들보가 하지에 있는 것과 같이 상지에 있다; 대들보는 부속지를 축 골격에 고정하는 부속 골격의 부분이다.

사람의 경우 어깨 거들과 축 골격 사이의 유일한 진짜 해부학적 관절은 양쪽 흉골 쇄골 관절이다.각 견갑골과 늑골 케이지 사이에는 해부학적 관절이 존재하지 않는다. 대신, 두 개의 근육 연결이나 생리적 관절은 콤팩트 골반 거들에 비해 어깨 거들의 큰 이동성을 허용한다; 상지가 보통 무게 지지와 관련이 없기 때문에, 그것의 안정성은 더 많은 군중과 맞바꾸어 희생되었다.견갑골만 있는 종에서는 앞다리와 흉부 사이에 관절이 없고 근육만 붙어 있다.

인간에게는

어깨 거들은 인간의 모든 상완과 어깨를 움직일 수 있는 해부학적 메커니즘이다.[1] 어깨 거들은 쇄골견갑골에 부착되고 흉골 쇄골 관절(흉골과 쇄골 사이의 연결)과 견갑골 관절(쇄골과 견갑골 [2]사이의 연결)의 움직임을 허용하는 5개의 근육으로 구성됩니다.어깨띠의 기능을 구성하는 5가지 근육은 사다리꼴근(상중하), 견갑골근(상하), 마름모근(상하), 장골전근(상하), 흉골근(상하)이다.[3]

조인트

어깨 거들은 두 그룹으로 나눌 수 있는 5개의 관절로 이루어진 복합체입니다.이 관절들 중 3개는 진짜 해부학적 관절이고, 2개는 생리적인 "거짓" [explain 1]관절이다.각 그룹 내에서 관절은 두 그룹이 동시에 다양한 각도로 [4]: 20 어깨의 움직임에 기여하도록 기계적으로 연결됩니다.

첫 번째 그룹에서 견갑골 또는 슬개골 관절은 상완골 관절('제2 어깨 관절')에 기계적으로 연결된 해부학적 관절이다. 따라서 상완골 관절의 움직임이 슬개골 관절의 움직임을 초래한다.

두 번째 그룹에서 견갑골 또는 견갑골 관절은 그룹의 두 개의 해부학적 관절, [4]: 20 쇄골흉골 쇄골 관절이 없으면 기능할 수 없는 중요한 생리 관절이다.

글레노후메랄관절

상완골 관절은 상완골의 머리견갑골관절강 사이의 관절이다.3회전 자유도와 3회전 자유도를 가진 볼과 소켓 형태의 활액 접합부입니다.슬개골 관절은 이관, 외전, 내측 측방향 회전, 굽힘 및 신장을 가능하게 합니다.

쇄골관절

견갑골 관절은 견갑골의 견갑골 돌기와 쇄골의 외측 끝 사이의 관절이다.활액관절의 평면형입니다.견갑골의 견갑골은 쇄골의 견갑골 끝에서 회전한다.

흉골 쇄골 관절

흉골 쇄골 관절쇄골 안쪽 끝과 함께 흉골늑골 연골의 관절이다.안장형 활액관절이지만 평면관절의 기능을 합니다.흉골 쇄골 관절은 광범위한 견갑골 운동을 수용하며 60° 각도로 올릴 수 있습니다.

견갑골 관절

견갑골관절(scapulocostal joint, 견갑골관절이라고도 함)은 앞 견갑골 흉골 늑골의 관절에 의해 형성된 생리적인 관절이다.그것은 본질적으로 근긴장성이며 주로 사다리꼴, 마름모꼴, 톱니꼴 앞 근육에 의해 형성된다.소흉골도 움직임에 한몫을 한다.견갑골 관절의 활공 운동은 견갑골의 상승, 움푹 패임, 수축, 견인 및 상하의 회전이다.견갑골 관절의 장애는 매우 흔하지 않고 보통 견갑골 [5]파열로 제한된다.

상완골관절

상완골관절(하완골관절이라고도 함)은 상완골 인대상완골 두부의 관절에 의해 형성되는 생리적인 관절이다.그것은 상완골과 견갑골의 상완돌기 사이의 간극에 의해 형성된다.이 공간은 대부분 상완골낭상완골근힘줄로 채워져 있다.이 관절은 전구를 바꾸거나 천장을 칠하는 등 팔이 완전히 구부러진 상태에서 복잡한 움직임을 할 때 역할을 한다.

움직임

어깨 거들은 중립 위치에서 쇄골 안쪽 끝(흉골 쇄골 관절)에서 가상의 수직 축을 중심으로 회전할 수 있다.이 운동 동안 견갑골은 흉벽 주위로 회전하여 횡방향으로 15cm(5.9인치) 이동하며, 관절강은 수평면에서 40-45° 회전한다.견갑골이 안쪽을 향해 움직일 때, 그것은 관절 공동이 바로 옆을 향하도록 정면 평면에 놓여있다.이 위치에서는 쇄골의 외측단부가 후방으로 회전하여 쇄골관절의 각도가 약간 열리도록 한다.견갑골이 옆으로 움직이면 관절강은 앞쪽을 향하고 시상면에 놓여있다.이 위치에서는 쇄골의 외측단부가 전방으로 회전하여 쇄골이 전평면에 놓인다.이것은 쇄골과 견갑골 사이의 각도를 약간 닫는 반면,[4]: 40 그것은 또한 어깨를 넓힌다.

견갑골은 중립 위치에서 총 10~12cm(3.9~4.7인치) 범위까지 상승 및 하강할 수 있습니다. 가장 높은 위치에서 견갑골은 항상 기울어져 관절강이 위를 향하도록 합니다.이 기울기 동안 견갑골은 척추에서 약간 아래 뼈에 수직으로 통과하는 축을 중심으로 최대 60° 회전합니다. 이 때문에 하각이 10~12cm(3.9~4.7인치), 횡각이 5~6cm(2.0~2.4인치)[4]: 40 이동합니다.

부상

어깨는 특히 테니스, 배구, 야구, 수영 등과 같은 오버헤드 스포츠를 할 경우 조직 부상의 흔한 장소이다.바르의 주요 부상 관련 통계에 따르면, 어깨 탈구 또는 탈구는 20-30세 성인의 부상의 4%를 차지하고 어깨 부상의 20%는 [6]골절이다.어깨의 손상과 주변 특징의 손상은 연령, 스포츠, 자세, 반복되는 어깨 기능 장애, 그리고 많은 다른 요인에 따라 심각도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다른 일반적인 어깨 부상으로는 쇄골골 골절, AC 관절이나 GH 인대와 같은 인대 염좌, 회전근개 손상, 다양한 입술 파열 및 어깨 구조와 관련된 기타 급성 또는 만성 질환이 있다.

어깨띠 통증은 급성 또는 만성적일 수 있으며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발생합니다.연관힘줄, , 근육, 신경, 인대, 연골의 염증이나 부상은 모두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또한 과거의 부상 보상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어깨 [7]통증이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장애

사람에게 날개 달린 견갑골은 비정상적인 자세로 사람의 등에서 어깨뼈가 튀어나오는 상태를 말한다.

기타 동물

가슴띠는 양막(완전한 육생에 적응한 동물)의 엄청난 변화를 현존종과 진화종 모두에서 보여주며, 개별 가슴 요소에 대한 상동성을 결정하는 것은 어렵다.그러나 흉골을 제외하고, 이러한 요소(골반 대들보)는 선조들의 외부 갑옷 판에서 생겨난 팔다리가 생기기 전에 초기 골반 어류에게 존재했다.디지트리스 초안에서는 클라이츠럼, 쇄골 및 인터 쇄골이 피부이며 머리의 꼬리 부분에 연결되어 있는 반면 상완골은 작은 견갑골과 관절한다.첫 번째 숫자가 나타나면서 가슴 구조는 머리 골격과의 직접적인 연결을 잃었고, 반면 견갑골은 더욱 두드러지고 측면으로 향하기 시작했다.진정한 네발동물에서는 거들의 피부 부분이 점차 축소되었고 견갑골은 등쪽 견갑골과 복부 코라코이드로 [8]분할되었다.흉골은 네발동물에서 흉대 안쪽 끝부분이 융접되어 갈비뼈 사이에서 성장한 것도 그 원인이다.

공룡에서는

공룡에서 가슴 거들의 주요 뼈는 견갑골(어깨날)과 쇄골과 직접 연결되는 코라코이드였다.쇄골은 사우리스 공룡에 존재했지만 조류 공룡에는 거의 없었다.견갑골에서 상완골과 관절이 연결된 곳을 관절이라고 합니다.견갑골은 공룡의 등과 앞다리 근육을 부착하는 역할을 했다.

영장류에서

침팬지는 인간보다 상완술에 훨씬 뛰어나다.그들의 쇄골은 두개골 끝부분에서 두개방향으로 뒤틀린 형태를 가지고 있어, 쇄골을 통한 힘 전달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수목형 이동에서 매우 중요한 기능입니다.침팬지 견갑골은 또한 상당히 큰 척추 상완골을 가지고 있어서 더 큰 척추 상완근을 가능하게 한다.진화의 과정을 통해 인간은 척추의 지도에서 유래한 쇄골근(Atlantoclavicularis)을 잃고 쇄골에 삽입한다.이 근육은 [9]쇄골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 」를 참조해 주세요.

메모들

  1. ^ 생리적 관절은 힘줄과 캡슐과 같은 "진정한" 해부학적 관절의 특성이 부족하기 때문에 "거짓" 관절이라고 불리지만, 그들이 제공하는 활공 운동은 중요한 생체역학적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여전히 관절이다.(Roy 2009, 집중 해부학)

레퍼런스

  1. ^ Moezy, A., S., Dodaran, M. S. (2014년)견갑골 안정화에 기초한 운동 요법이 어깨 충돌 증후군 환자의 통증, 자세, 유연성 및 어깨 이동성에 미치는 영향: 통제된 무작위 임상 시험.이란 이슬람 공화국 의학 저널(MJIRI) 이란 의과대학 (Vol 28.87), 1-15
  2. ^ 살라딘, K. (2011년)인체 해부학(3판)뉴욕, 뉴욕: 맥그로힐 컴퍼니즈
  3. ^ Lippert, L. (2011년)임상 키네시올로지 및 해부학(5호).필라델피아, 펜실베이니아: F. A. Davis Company
  4. ^ a b c d Kapandji, Ibrahim Adalbert (1982). The Physiology of the Joints, Volume One: Upper Limb (5th ed.). New York, N.Y.: Churchill Livingstone.
  5. ^ 아렌드 CF어깨 초음파.Master Medical Books, 2013.숄더에서 견갑골 스냅 무료 섹션 제공US.com
  6. ^ Bahr, R. (2012년)IOC 스포츠 부상 매뉴얼: 신체 활동에서의 부상 관리를 위한 일러스트레이션 가이드.미국 뉴저지 주, 서머셋: John Wiley & Sons
  7. ^ Mitchell, Caroline; et al. (2005). "Shoulder Pain: Diagnosis and Management in Primary Care". BMJ. 331 (7525): 1124–1128. doi:10.1136/bmj.331.7525.1124. PMC 1283277. PMID 16282408.
  8. ^ Vickaryous, Matthew K.; Hall, Brian K. (March 2006). "Homology of the reptilian coracoid and a reappraisal of the evolution and development of the amniote pectoral apparatus". Journal of Anatomy. 208 (3): 263–285. doi:10.1111/j.1469-7580.2006.00542.x. PMC 2100248. PMID 16533312. 그림 1
  9. ^ Bramble, Dennis; Lieberman, Daniel (23 September 2004). "Endurance running and the evolution of Homo". Nature. 432 (7015): 345–352. Bibcode:2004Natur.432..345B. doi:10.1038/nature03052. PMID 15549097. S2CID 2470602.

추가 정보